부산롯데호텔이 인공지능 로봇으로 배달서비스를 제공한다.
부산롯데호텔은 5일 특급호텔 최초로 고객의 프라이버시를 보호하고 안전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인공지능 딜리버리 로봇 ‘엘봇’을 도입한다고 밝혔다.
엘봇은 직선거리 10m, 270도의 카메라 시야각과 레이저 센서를 활용한 자율 주행로봇으로 장애물을 피해 목적지까지 스스로 이동이 가능하다.
호텔 내부 와이파이 수신기를 통해 고객용 엘리베이터와 연동돼 생수 등 객실 비품이나 고객의 요청 물품을 지정된 객실로 운반할 수 있다.
객실에 도착했을 때 객실 내 비치된 전화기를 통해 고객에게 도착했음을 알리며 한국어와 영어 음성 안내가 가능하다. 하반기에 언어가 추가된다.
엘봇은 저층부(호텔 17~28층)를 우선으로 24시간 시범운영을 통해 고객과 만남을 준비하고 있다.
부산롯데호텔 관계자는 “고객의 비대면 수요를 충족하고 신선한 경험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효율적 인력 운용으로 호텔 본연의 환대 서비스에 집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포스트 코로나19시대의 비대면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한 인공지능 로봇을 추가적으로 도입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나병현 기자]
부산롯데호텔은 5일 특급호텔 최초로 고객의 프라이버시를 보호하고 안전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인공지능 딜리버리 로봇 ‘엘봇’을 도입한다고 밝혔다.
▲ 인공지능 딜리버리 로봇 '엘봇'.
엘봇은 직선거리 10m, 270도의 카메라 시야각과 레이저 센서를 활용한 자율 주행로봇으로 장애물을 피해 목적지까지 스스로 이동이 가능하다.
호텔 내부 와이파이 수신기를 통해 고객용 엘리베이터와 연동돼 생수 등 객실 비품이나 고객의 요청 물품을 지정된 객실로 운반할 수 있다.
객실에 도착했을 때 객실 내 비치된 전화기를 통해 고객에게 도착했음을 알리며 한국어와 영어 음성 안내가 가능하다. 하반기에 언어가 추가된다.
엘봇은 저층부(호텔 17~28층)를 우선으로 24시간 시범운영을 통해 고객과 만남을 준비하고 있다.
부산롯데호텔 관계자는 “고객의 비대면 수요를 충족하고 신선한 경험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효율적 인력 운용으로 호텔 본연의 환대 서비스에 집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포스트 코로나19시대의 비대면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한 인공지능 로봇을 추가적으로 도입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나병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