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해상 목표주가가 높아졌다.
코로나19로 자동차 운행이 줄면서 보험료 지급이 감소했고 보험료 인상효과로 손해율이 개선되며 올해 실적이 확대될 것으로 전망됐다.
임희연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15일 현대해상의 목표주가를 기존 2만8천 원에서 3만2천 원으로 14.3% 높여 잡았다. 투자의견은 ‘매수(BUY)’를 유지했다.
현대해상 주가는 14일 2만6150원에 거래를 마쳤다.
임 연구원은 “현대해상은 1분기에 시장의 기대를 뛰어넘는 깜짝실적을 냈다”며 “현대해상은 코로나19 반사이이과 보험료 인상효과로 2분기도 순이익이 늘어날 것”이라고 내다봤다.
현대해상은 2분기에 연결기준으로 순이익 1014억 원을 낼 것으로 예상됐다. 2019년 2분기보다 17.1% 늘어나는 것이다.
현대해상은 2분기에 장기위험보험 손해율 97.8%, 자동차보험 손해율 81.8%를 보일 것으로 전망됐다. 1년 전보다 각각 1.8%포인트, 7.1%포인트 개선되는 것이다.
현대해상은 1분기에 연결기준으로 순이익 897억 원을 냈다. 2019년 1분기보다 16.0% 올랐다.
장기위험보험 손해율과 자동차보험 손해율이 모두 개선되며 수익성이 확대됐는데 코로나19에 따른 보험료 지급 감소 등이 영향을 준 것으로 파악됐다.
현대해상은 하반기로 갈수록 수익성을 더욱 개선해 2020년에 연결기준으로 순이익 3609억 원을 낼 것으로 예상됐다. 2019년보다 44.1% 늘어나는 것이다.
임 연구원은 “현대해상은 장기위험보험과 자동차보험 비중이 높아 장기위험보험 손해율과 자동차보험 손해율이 동시에 개선될 때는 무조건 비중을 확대해야 한다”며 현대해상을 보험업종 최선호주로 꼽았다. [비즈니스포스트 이한재 기자]
코로나19로 자동차 운행이 줄면서 보험료 지급이 감소했고 보험료 인상효과로 손해율이 개선되며 올해 실적이 확대될 것으로 전망됐다.

▲ 조용일(왼쪽) 이성재 현대해상 각자대표이사.
임희연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15일 현대해상의 목표주가를 기존 2만8천 원에서 3만2천 원으로 14.3% 높여 잡았다. 투자의견은 ‘매수(BUY)’를 유지했다.
현대해상 주가는 14일 2만6150원에 거래를 마쳤다.
임 연구원은 “현대해상은 1분기에 시장의 기대를 뛰어넘는 깜짝실적을 냈다”며 “현대해상은 코로나19 반사이이과 보험료 인상효과로 2분기도 순이익이 늘어날 것”이라고 내다봤다.
현대해상은 2분기에 연결기준으로 순이익 1014억 원을 낼 것으로 예상됐다. 2019년 2분기보다 17.1% 늘어나는 것이다.
현대해상은 2분기에 장기위험보험 손해율 97.8%, 자동차보험 손해율 81.8%를 보일 것으로 전망됐다. 1년 전보다 각각 1.8%포인트, 7.1%포인트 개선되는 것이다.
현대해상은 1분기에 연결기준으로 순이익 897억 원을 냈다. 2019년 1분기보다 16.0% 올랐다.
장기위험보험 손해율과 자동차보험 손해율이 모두 개선되며 수익성이 확대됐는데 코로나19에 따른 보험료 지급 감소 등이 영향을 준 것으로 파악됐다.
현대해상은 하반기로 갈수록 수익성을 더욱 개선해 2020년에 연결기준으로 순이익 3609억 원을 낼 것으로 예상됐다. 2019년보다 44.1% 늘어나는 것이다.
임 연구원은 “현대해상은 장기위험보험과 자동차보험 비중이 높아 장기위험보험 손해율과 자동차보험 손해율이 동시에 개선될 때는 무조건 비중을 확대해야 한다”며 현대해상을 보험업종 최선호주로 꼽았다. [비즈니스포스트 이한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