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가 필리핀 현지 유통회사와 손잡고 마닐라에 노브랜드 매장을 연다.
이마트는 22일 필리핀 유통업계 2위인 로빈슨스 리테일과 손잡고 프랜차이즈 형태로 '노브랜드 전문점' 필리핀 1호점을 연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매장은 프랜차이즈사업으로 실질적 매장 운영과 개발은 로빈슨스 리테일이 전담한다.
매장은 필리핀 수도 마닐라에 있는 로빈슨 갤러리아 쇼핑몰에 있으며 규모는 271㎡(82평) 수준이다.
필리핀 1호점에는 모두 630여 종의 상품을 판매하는데 연말까지 670여종까지 확대하기로 했다. 한국 노브랜드에서는 평균 1200여종의 상품을 판매하고 있는데 이와 비교하면 적은 수준이다.
상품 구성은 70%가량을 노브랜드 자체개발(PL)상품으로 나머지 30%는 현지 인기상품들로 꾸려진다.
황종순 이마트 해외사업팀장은 "노브랜드가 국내를 넘어서 해외에서도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며 "다른 국가에서 지속적으로 러브콜이 있는 만큼 노브랜드의 세계화를 위해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장은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