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글로비스 목표주가가 높아졌다.
완성차와 자동차부품 운송사업부문 모두 매출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됐다.
양지환 대신증권 연구원은 27일 현대글로비스 목표주가를 기존 18만 원에서 21만 원으로 높였다. 투자의견은 매수(BUY)를 유지했다.
현대글로비스 주가는 직전 거래일인 24일 15만3500원에 거래를 마쳤다.
양 연구원은 “현대글로비스는 2019년 완성차 해상운송(PCC)사업부문 매출이 30% 이상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며 “특히 하반기 현대차그룹의 사업구조가 개편되면 현대글로비스의 성장 잠재력도 큰 폭으로 확대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현대글로비스는 현대차그룹의 자동차와 자동차 부품을 해상과 항공을 통해 운송하는 사업을 주력으로 한다.
현대글로비스는 올해 완성차 해상운송사업부문에서 현대차그룹 외 비계열 물량 증가가 매출 증가를 이끌 것으로 전망됐다.
현대글로비스 완성차 해상운송사업부문은 현대차그룹 계열 물류와 비계열 물류로 구분된다.
올해는 유럽 및 미국의 주요 완성차회사 물량의 장기 계약이 늘어나 전체 완성차 수송사업부문에서 비계열 물량의 비중이 기존 40% 초반 대에서 약 55% 수준으로 높아질 것으로 예상됐다.
양 연구원은 “현대글로비스는 2019년 비계열 완성차 해상운송 매출이 2018년보다 50% 이상 늘어날 것”이라며 “하반기 현대·기아차와 배선권 계약이 갱신되면 계열사 물량도 확대될 가능성이 높다”고 바라봤다.
현대글로비스는 2018년 1조5천억 원 규모이던 완성차 해상운송 매출이 2025년까지 약 4조 원 규모로 늘어날 것으로 전망됐다.
기아차 인도네시아 공장을 올해 3분기부터 가동하는 데 힘입어 국내외 부품을 해상, 항공을 통해 운송해 현지공장에 납입하는 반제품조립(CKD)사업부문도 외형 성장과 수익성 증가가 기대된다.
현대글로비스는 2019년 연결기준으로 매출 18조600억 원, 영업이익 8010억 원을 낼 것으로 전망됐다. 2018년보다 매출은 7%, 영업이익은 12.8% 늘어나는 것이다. [비즈니스포스트 박혜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