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가 택배상자를 들고오면 장바구니로 교환해주는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이마트는 2월29일부터 4월30일까지 택배상자를 들고오면 친환경소재로 만들어진 장바구니를 준다고 4일 밝혔다.
이마트 외에 다른 온라인몰 로고가 인쇄된 택배상자와 아이스팩도 대상이다.
이마트 고객만족센터를 방문해 이마트앱의 ‘장바구니 교환권’을 보여주면 장바구니를 받을 수 있다.
이마트는 이번 캠페인을 진행하기 위해 장바구니 15만 개를 만들었다.
이 장바구니는 재활용할 수 있는 ‘타이벡’ 소재로 만들어져 친환경적이라는 평가를 받는다.
이마트는 온라인쇼핑 이용객들이 온라인몰의 택배포장 폐기물에 부담을 느낀다는 점에 착안해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
최훈학 이마트 마케팅담당은 “환경을 생각하는 ‘착한 소비’를 향한 사회적 관심이 커지면서 과잉포장 등 온라인쇼핑이 직면한 문제를 향한 논의가 활발해지고 있다”며 “젊은이와 주부를 중심으로 환경을 향한 경각심이 높다는 점을 고려해 마케팅 기획 단계에서도 여기에 초점을 맞췄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지혜 기자]
이마트는 2월29일부터 4월30일까지 택배상자를 들고오면 친환경소재로 만들어진 장바구니를 준다고 4일 밝혔다.
▲ 이마트의 친환경캠페인 장바구니 이미지.
이마트 외에 다른 온라인몰 로고가 인쇄된 택배상자와 아이스팩도 대상이다.
이마트 고객만족센터를 방문해 이마트앱의 ‘장바구니 교환권’을 보여주면 장바구니를 받을 수 있다.
이마트는 이번 캠페인을 진행하기 위해 장바구니 15만 개를 만들었다.
이 장바구니는 재활용할 수 있는 ‘타이벡’ 소재로 만들어져 친환경적이라는 평가를 받는다.
이마트는 온라인쇼핑 이용객들이 온라인몰의 택배포장 폐기물에 부담을 느낀다는 점에 착안해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
최훈학 이마트 마케팅담당은 “환경을 생각하는 ‘착한 소비’를 향한 사회적 관심이 커지면서 과잉포장 등 온라인쇼핑이 직면한 문제를 향한 논의가 활발해지고 있다”며 “젊은이와 주부를 중심으로 환경을 향한 경각심이 높다는 점을 고려해 마케팅 기획 단계에서도 여기에 초점을 맞췄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지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