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카드가 올해 진행된 한국생산성본부, 한국표준협회, 한국능률협회컨설팅 등 국내 주요 조사기관의 고객 만족도 평가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삼성카드는 카드업계 최초로 한국생산성본부, 한국표준협회, 한국능률협회컨설팅 등 3개 조사기관의 고객 만족도 평가에서 3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27일 밝혔다.
삼성카드는 12월 한국생산성본부에서 주관한 국가 고객 만족도(NCSI) 평가에서 신용카드부문 5년 연속 1위에 올랐다.
10월에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한국 산업의 고객 만족도(KCSI) 조사에서 3년 연속 1위를 차지했고 7월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한 한국 서비스 품질지수(KS-SQI)에서도 5년 연속 1위에 올랐다.
삼성카드는 콜센터부문 평가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11월 한국표준협회가 평가하는 ‘콜센터 품질지수(KS-CQI)’ 4년 연속 1위를 차지했고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의 ‘한국산업 서비스품질지수(KSQI) 우수 콜센터’ 인증도 10년 연속 받았다.
삼성카드는 5분 만에 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는 ‘디지털 원스톱 카드 발급체계’를 카드업계 최초로 선보이는 등 디지털 역량을 바탕으로 고객 서비스를 새 단장하고 있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의 일상 생활에 도움을 주는 디지털 및 빅데이터 기반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 및 사회와 함께 상생할 수 있는 공유가치 창출(CSV)경영을 지속적으로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최석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