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이 증강현실 기술을 활용해 가구를 가상으로 집안에 배치해볼 수 있는 서비스를 도입했다. 

롯데홈쇼핑은 입체화면(3D)을 통해 원하는 위치에 구매하려는 상품을 가상으로 배치해볼 수 있는 체험형 증강현실 서비스 ‘AR뷰’를 8월29일부터 도입했다고 4일 밝혔다. 
 
롯데홈쇼핑 증강현실 'AR뷰' 도입, 이완신 "새 쇼핑서비스 선도"

이완신 롯데홈쇼핑 대표이사.


이완신 롯데홈쇼핑 대표이사는 "4차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빅데이터에 기반해 상품을 추천하거나 증강현실 기술을 활용한 체험형 쇼핑 서비스까지 고도화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신기술을 활용한 쇼핑 서비스를 선도적으로 도입할 것"이라고 말했다. 

AR뷰를 활용하면 생활공간과 상품이 휴대폰 화면에 동시에 보여 원하는 위치에 상품을 배치해볼 수 있고 사이즈 측정 기능을 통해 화면 상에서 상품을 둘 공간의 실제 길이도 파악할 수 있다. 또 상품을 360도 회전해서 자세히 살펴볼 수도 있다. 

AR뷰는 롯데홈쇼핑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검색창에 AR뷰, 증강현실 등 관련 키워드를 입력해 이용할 수 있다. 구매하고 싶은 상품을 선택한 뒤 AR뷰 아이콘을 누르면 서비스 화면으로 이동한다. 

롯데홈쇼핑은 현재 TV홈쇼핑을 통해 판매하는 상품 가운데 가구, 대형 가전 등 20여 개 상품에만 AR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지만 향후 온라인몰과 T커머스 채널까지 서비스를 확대하겠다는 방침을 정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지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