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자동차·부품

기아차 니로 전기차 판매, 보조금 반영된 가격 4780만 원부터

임수정 기자 imcrystal@businesspost.co.kr 2018-07-19 10:55:24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기아자동차가 니로의 전기차 모델을 판다.

기아차는 19일 친환경 전용 SUV 전기차 니로EV의 가격을 공개하고 판매를 시작했다.  
 
기아차 니로 전기차 판매, 보조금 반영된 가격 4780만 원부터
▲ 기아자동차 '니로 EV'.

니로EV는 고용량 배터리와 고효율 구동모터를 탑재해 1회 완전충전으로 385km를 달릴 수 있다. 

64kWh 배터리를 기본으로 장착한 니로EV의 트림별 판매가격은 정부 보조금을 반영하면 프레스티지 4780만 원, 노블레스 4980만 원이다.

서울 기준 지방자치단체 보조금까지 반영하면 프레스티지는 3080만 원, 노블레스는 3280만 원에 살 수 있다. 

평소 차량 운행이 많지 않거나 시내에서 통근 위주로 쓰는 운전자는 주행거리가 짧은 ‘슬림 패키지(39.2kWh 배터리 적용)’를 선택하면 기본 모델보다 350만 원 싸게 구매할 수 있다. 

슬림 패키지 모델의 1회 완전충전 시 주행거리는 246km다.   

니로EV는 최고출력 150kW(204마력), 최대토크 395N•m(40.3kgf•m)로 동급 내연기관차보다 우수한 동력성능을 발휘한다. 

다양한 첨단 주행 신기술을 기본 적용해 주행 편의성과 안전성을 크게 높였다.

기아차의 첨단 주행 신기술 브랜드인 ‘드라이브 와이즈(Drive Wise)’의 전방 충돌방지 보조(FCA), 차로 유지보조(LFA),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SCC, 정차 및 재출발 기능 포함), 운전자 주의 경고(DAW) 등이 모든 트림에 기본 적용됐다.

이 외에도 트림에 따라 후측방 충돌경고(BCW), 하이빔 보조(HBA), 고속도로 주행보조(HDA) 등도 선택할 수 있다. 

전기차 특화 편의사양으로는 AVN 시스템을 통해 충전소 정보를 제공해주는 ‘실시간 충전소 정보표시 기능’(UVO 서비스 가입 시), 네비게이션 목적지 설정 시 주행가능거리를 확인해 충전소 검색 팝업 기능을 제공하는 ‘충전 알림 기능’ 등이 탑재됐다.

또 상황에 맞춰 충전시간 및 충전량을 조절할 수 있는 ‘충전 종료 배터리량 설정기능’, 차량 운행계획 등에 따라 충전시간을 미리 설정할 수 있는 ‘예약 및 원격 충전 기능’ 등도 적용됐다. 

배터리 효율을 높이기 위해 주행 중 도로 경사 및 전방차량 주행 상황에 따라 자동으로 회생제동 단계를 제어하는 ‘스마트 회생 시스템’, 초절전 모드로 주행거리를 극대화한 통합 주행모드, 차량에서 발생하는 폐열을 재활용해 공조장치에서 소모되는 전력을 최소화하는 ‘히프 펌프 시스템’ 등도 장착됐다. 

이 외에도 고객 선호사양인 회생제동 패들쉬프트,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 고성능 에어컨 필터를 통해 공기 청정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클러스터 이오나이저 등을 기본 적용했다.

기아차는 니로EV 고객들의 전기차 운행 및 보유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전기차 특화 서비스를 더욱 강화하기로 했다. 

전기차 전용부품 10년 16만km 보증은 물론 고전압 배터리 평생 보증 프로그램을 도입하고 전기차 전문 정비 서비스를 전국 99개(직영 18개소, 오토Q 81개소)의 서비스 거점에서 제공한다.

기아차 관계자는 “니로EV는 뛰어난 1회 충전 주행가능거리와 동급 최고 수준의 공간 활용성으로 5인 가족이 패밀리카로 활용할 수 있는 국내 유일의 전기차”라며 “경제성, 공간성, 편의성을 모두 갖춘 니로 EV를 통해 친환경차시장에서 기아차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임수정 기자]

최신기사

[속보] 이재명 "한덕수 권한대행 탄핵 절차 밟지 않는다"
[속보] 이재명 "국회와 정부 함께하는 '국정안정협의체' 구성 제안"
윤석열 탄핵안 헌재 심판대로, 인용되면 조기 대선 어떻게 진행되나
TSMC 웨이저자 회장 체제로 안착, AI 파운드리 '절대우위' 수성
'레이싱 넘어 축구까지', 국내 타이어 3사 스포츠 마케팅 경쟁 '활활' 
오징어게임2 공개 전부터 골든글로브 작품상 후보, 넷플릭스 토종OTT에 반격
금융권 '틴즈' 상품 러시, 은행 카드 페이 미래고객 공략 차별화 '동분서주'
해외 건설수주 고전에도 삼성E&A GS건설 호조, 현대건설 대우건설 아쉬워
LG이노텍 CES서 '탈 애플' 승부수, 문혁수 자율주행 전장부품에 미래 건다
교보생명 승계 시계 바삐 돌아가, 신창재 두 아들 디지털 성과 더 무거워졌다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