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이 낚시게임 피싱스크라이크를 전 세계 251개국에 선보인다.
넷마블은 13일 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의 자회사 위메이드플러스가 개발한 모바일 낚시게임 ‘피싱스트라이크’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피싱스크라이크는 중국을 제외한 251개국 구글 앱장터와 애플 앱장터에 내려받을 수 있다.
피싱스트라이크는 전 세계를 배경으로 열대어, 고대 어종 등 500여 종의 물고기를 낚는 게임이다. 물고기를 수집하는 재미와 함께 낚시꾼의 성장, 스킬, 장비 강화 등을 경험할 수 있다.
이 게임은 기존 낚시 게임과 다르게 수중에서 물고기를 선택해 낚는 기능이 있다. 낚시꾼마다 고유기능을 보유해 물고기와 전투를 벌일 수도 있다.
이용자는 수집한 물고기를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등으로 감상할 수 있고 물고기 사이에 먹이사슬 관계도 인공지능(AI)으로 확인할 수 있다.
넷마블 관계자는 “피싱스트라이크는 낚시게임의 재미요소를 모두 갖춘 데다 물고기와 전투요소까지 보유하고 있다는 점이 특징”이라며 “전 세계 이용자에게 새롭고 차별화된 재미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넷마블은 25일까지 출시를 기념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에 접속하기만 해도 앵글러 카드, 골드, 연료, 강화재료 등 게임아이템을 지급받는다.
피싱스트라이크는 2월 사전등록을 시작해 두 달 만에 전 세계에서 등록자가 100만 명을 넘어섰다. [비즈니스포스트 서하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