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씨티은행이 부채를 통합하면 얼마만큼의 이자가 절감되는지 상담해주는 서비스를 선보였다.
한국씨티은행은 간단한 정보입력만으로 신용대출 가능 여부와 부채통합 시 절감할 수 있는 이자금액을 보여주는 ‘인터넷 부채통합상담’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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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박진회 한국씨티은행장. |
‘인터넷 부채통합상담’ 서비스는 고객이 신용등급, 재직 및 소득정보, 지금 부채현황 및 금리를 인터넷에서 입력하면 한국씨티은행 신용대출 상품으로 대출 가능한 최대 신용대출금액 및 금리를 보여준다. 로그인 없이 간단한 정보입력만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해 고객들의 접근성을 높였다.
‘인터넷 부채통합상담’ 서비스는 고객이 다수의 신용대출 상품을 이용하고 있는 경우 한국씨티은행 신용대출 상품으로 부채를 통합했을 때 이자금액을 얼마나 절감할 수 있는지도 그래프로 보여준다.
고객이 알고있는 신용등급을 입력하면 되기 때문에 신용정보조회를 위한 동의절차가 없다. 또 로그인 여부와 상관없이 고객이 남긴 정보와 상담 결과를 보관하지 않는다는 점이 특징이다.
고객은 이 서비스를 통해 대출 가능금액과 금리를 확인 뒤 한국씨티은행 홈페이지 혹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서 별도의 서류나 영업점 방문없이 신용대출을 바로 신청할 수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현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