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E&M이 실적개선을 위해 영화와 TV광고부문의 반등이 필요한 것으로 지적됐다.
이남준 KTB투자증권 연구원은 22일 “CJE&M은 영화부문의 수익성 회복과 TV광고 성장재개가 숙제”라며 “영화부문의 부진 탓에 2분기 실적 기대감이 줄어들고 있다”고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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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김성수 CJE&M 대표이사. |
CJE&M 영화부문은 2분기에 영업손실 23억 원을 내면서 적자를 이어갈것으로 추정됐다.
영화 ‘공조’의 제작수익이 2분기에 인식되지만 최근 개봉한 ‘불한당’과 ‘임금님의 사건수첩’이 흥행에 참패했기 때문이다.
그러나 3분기에 올해 최대의 기대작인 ‘군함도’가 개봉하는 만큼 반등 가능성은 유효하다고 이 연구원은 봤다.
TV광고부문의 성장도 과제로 꼽혔다.
이 연구원은 “국내 TV광고시장은 성수기 매출반등이 기대됐으나 기업들의 광고 집행률은 기대에 미치지 못하고 있다”며 “종편채널의 약진도 CJE&M의 광고매출 성장에 제동을 걸고 있다”고 분석했다.
다만 디지털광고매출은 2분기에 크게 성장할 것으로 보인다.
Mnet에서 방영한 프로듀스101 시즌2는 6월16일 종영했는데 디지털 누적조회수가 3억 회를 넘어섰다. CJE&M 전체콘텐츠의 월간 조회수가 1억~1억5천 회인 점을 고려하면 의미가 큰 성과다.
이 연구원은 “Mnet 콘텐츠들은 연령층이 낮은 시청자를 타깃으로 삼아 앞으로도 CJE&M의 디지털광고 성장을 이끌 것”이라고 내다봤다. [비즈니스포스트 고진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