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GS리테일이 퀵커머스 서비스를 확대한다.
GS리테일은 26일 편의점 GS25와 슈퍼마켓 GS더크레시가 ‘쿠팡이츠 쇼핑’에 입점하며 쿠팡이츠 퀵커머스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GS리테일은 이번 제휴로 배달의민족과 쿠팡이츠, 요기요 등 국내 주요 배달 애플리케이션(앱) 3사와 모두 퀵커머스 서비스를 제휴하게 됐다.
전국 오프라인 매장 1만8천여 개를 물류 거점으로 연계해 퀵커머스 선도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한다는 방침을 세웠다.
26일 서울 지역 GS25 매장 1200여 개와 28일 GS더프레시 매장 100여 개에서 쿠팡이츠 퀵커머스를 순차 시작하며 확대 계획도 추후 검토한다.
쿠팡이츠 앱의 ‘쇼핑’ 메뉴에서 GS25와 GS더프레시 탭을 들어가면 간편식과 디저트, 카페25, 치킨25 등 즉석조리식품과 신선식품, 생활용품 등 상품 약 2만여 종을 배달로 주문할 수 있다. 1~2인 가구와 근거리 장보기 수요를 겨냥한 GS리테일 다양한 상품군과 쿠팡이츠 배달 인프라를 결합해 퀵커머스 시너시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GS리테일은 말했다.
전진혁 GS리테일 O4O(온라인 포 오프라인) 부문장은 “GS리테일은 고객의 쇼핑 경험 전반에서 온·오프라인을 유기적으로 연결하고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O4O 전략을 강화하고 있다”며 “이번 쿠팡이츠와 협력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퀵커머스 서비스를 지속 고도화해 가맹점과 동반 성장을 이끌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솔 기자
GS리테일은 26일 편의점 GS25와 슈퍼마켓 GS더크레시가 ‘쿠팡이츠 쇼핑’에 입점하며 쿠팡이츠 퀵커머스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 쿠팡이츠에서 GS25와 GS더프레시의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 GS리테일 >
GS리테일은 이번 제휴로 배달의민족과 쿠팡이츠, 요기요 등 국내 주요 배달 애플리케이션(앱) 3사와 모두 퀵커머스 서비스를 제휴하게 됐다.
전국 오프라인 매장 1만8천여 개를 물류 거점으로 연계해 퀵커머스 선도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한다는 방침을 세웠다.
26일 서울 지역 GS25 매장 1200여 개와 28일 GS더프레시 매장 100여 개에서 쿠팡이츠 퀵커머스를 순차 시작하며 확대 계획도 추후 검토한다.
쿠팡이츠 앱의 ‘쇼핑’ 메뉴에서 GS25와 GS더프레시 탭을 들어가면 간편식과 디저트, 카페25, 치킨25 등 즉석조리식품과 신선식품, 생활용품 등 상품 약 2만여 종을 배달로 주문할 수 있다. 1~2인 가구와 근거리 장보기 수요를 겨냥한 GS리테일 다양한 상품군과 쿠팡이츠 배달 인프라를 결합해 퀵커머스 시너시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GS리테일은 말했다.
전진혁 GS리테일 O4O(온라인 포 오프라인) 부문장은 “GS리테일은 고객의 쇼핑 경험 전반에서 온·오프라인을 유기적으로 연결하고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O4O 전략을 강화하고 있다”며 “이번 쿠팡이츠와 협력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퀵커머스 서비스를 지속 고도화해 가맹점과 동반 성장을 이끌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