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서울 코엑스 ‘더 갤럭시 언폴더스 체험존’ 방문객들이 ‘갤럭시 Z 폴드7’의 대화면과 ‘갤럭시 Z 플립7’의 커버 디스플레이를 활용해 ‘뉴페이스 셀피’를 촬영하고 있다. <삼성전자>
삼성전자는 7월25일부터 서울 코엑스 전역에서 운영하고 있는 ‘더 갤럭시 언폴더스 체험존’ 누적 방문객이 10만 명을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8일까지 집계된 방문객 수는 약 10만3천 명이다. 하루 평균 약 7천 명이 방문해 ‘갤럭시 Z 폴드7’, ‘갤럭시 Z 플립7’을 경험한 것으로 집계됐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방문객 75% 이상은 1030세대로 그 가운데 20대가 30% 이상을 차지했다. 성별로는 여성이 53%로 나타났다.
이번 공간은 아티스트 장 줄리앙이 직접 개발한 캐릭터와 함께 신제품의 주요 특징을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젊은 세대 문화와 트렌드를 반영해 좋은 반응을 얻은 것으로 파악됐다고 삼성전자는 설명했다.
방문객은 △장 줄리앙 캐릭터를 ‘갤럭시 Z 플립7’ 화면에 띄워 본인 얼굴인 것처럼 촬영하는 ‘뉴페이스 셀피’ △갤럭시 인공지능(AI)을 활용해 ‘갤럭시 Z 폴드7’로 나만의 캐릭터를 만들어 대형 미디어 월에 띄우는 체험 등을 할 수 있다.
장소연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1030세대 고객들이 보이는 뜨거운 관심과 응원 덕분에 신제품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남은 기간 동안 장 줄리앙 캐릭터와 갤럭시 폴더블 폼팩터, AI가 가진 매력을 경험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