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엔씨소프트의 2분기 매출 및 영업이익은 시장 기대치에 부합할 것으로 예상된다.

교보증권은 15일 엔씨소프트에 대해 투자의견 ‘Trading Buy’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는 기존 20만 원에서 27만 원으로 35% 상향했다. 
 
교보증권 "엔씨소프트 '아이온2' 포커스그룹 테스트 뒤 긍정적인 바이럴 형성"

▲ 엔씨소프트의 2026년 매출액은 2조991억 원, 영업이익은 3157억 원으로 추정한다. <엔씨소프트>


목표주가 상향은 지난달 28일∼29일 양일간 있었던 ‘아이온2’ FGT(포커스그룹 테스트) 이후 참여자들의 긍정적 바이럴이 이루어짐에 따라 2026년 지배순이익 추정치를 3058억 원으로 38.7% 상향함에 따른다, 직전거래일 14일 기준 주가는 21만2천 원에 거래를 마쳤다.

엔씨소프트의 2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1.1% 줄어든 3647억 원, 영업이익은 27.7% 감소한 64억 원으로 시장 예상치(매출 3534억 원, 영업이익 54억 원)에 대체로 부합했을 것으로 추정된다.

2분기 모바일 게임 매출은 리니지M 일부 반등 영향을 리니지 2M 및 리니지W 매출 하향 영향이 상쇄하며 전년 동기대비 5.2% 줄어든 2069억 원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2분기 PC 온라인 게임 매출은 기존작의 소폭 하향이 이루어지며 전년 동기대비 7.6% 감소한 797억 원으로 추정한다.

2분기 영업비용 중 마케팅비는 아이온2 마케팅 활동 및 라이브서비스 게임 마케팅 집행으로 전년 동기대비 14.3% 증가한 199억 원, 인건비는 인력 감축 관련 일부 일회성 비용 제거 및 제한적인 인력 채용으로 3.3% 감소한 1818억 원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2분기 매출변동비 및 기타는 전년 동기대비 1.8% 증가한 1291억 원을 기록할 전망이다.

이에 내재된 2026년 ‘아이온2’ 매출은 5585억 원으로 연간 평균 일매출 15억3천만 원 수준이다. 

김동우 교보증권 연구원은 “논타겟/후판정 시스템으로 조작감과 타격감이 좋아 액션성이 있으며 유저 성향(PvE 혹은 PvP 선호)에 따라 조작 방법을 선택할 수 있고, 던전 컨텐츠 완성도가 높아 출시 후 높은 리텐션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언리얼엔진5를 활용하여 아이온 IP의 가장 큰 특징인 활강, 잠영 등 액션을 수준 높은 그래픽 속에서 즐길 수 있다는 긍정적 리뷰가 커뮤니티를 통해 바이럴되고 있어 연내 출시 예정인 PC MMORPG 중 유저 유치에 가장 긍정적인 상황으로 판단된다.

엔씨소프트의 2025년 매출액은 전년대비 1.3% 늘어난 1조5979억 원, 영업이익은 605억 원으로 흑자전환할 것으로 추정된다. 장원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