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현대자동차가 고성능 전기 세단 아이오닉6 N의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고 3일 밝혔다.
티저 영상 속 아이오닉6 N은 트랙 위를 달리는 실루엣으로 등장한다. 아이오닉6 N의 낮고 넓은 차체와 대형 윙 스포일러 등도 담겼다.
아이오닉6 N은 현대차의 두 번째 고성능 전기차다. N브랜드 3대 성능 철학인 코너링 악동, 레이스트랙 주행능력, 일상의 스포츠카를 기반으로 개발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현대차는 티저 영상 공개와 함께 아이오닉6 N에 적용된 차세대 서스펜션 지오메트리, N e-쉬프트, N 액티브 사운드 플러스, N 드리프트 옵티마이저 등 4가지 기술도 소개했다.
아이오닉6 N에는 차체가 좌우로 기울 때 회전 중심인 롤 센터를 낮추고, 조향축과 타이어 접점 간 거리를 뜻하는 캐스터 트레일을 확대한 차세대 서스펜션 지오메트리가 적용됐다.
낮은 롤 센터 설계로 고속 선회 시 차체 안정성을 확보하고, 확장된 캐스터 트레일로 직진 주행성을 향상시켜 고속 코너링과 직진이 반복되는 상황에서도 뛰어난 주행 성능을 제공한다.
더 촘촘한 기어비를 적용한 가상 변속 시스템 N e-쉬프트를 탑재해 차가 더 민첩하고 빠르게 반응할 수 있도록 했다. N e-쉬프트는 가상 기어 단수 사이의 비율 차이를 세밀하게 조정함으로써 끊김 없는 가속과 경주용차 스타일의 주행을 가능하게 한다.
앰비언트 라이트로 최적의 변속 타이밍을 시각적으로 알려주는 N 앰비언트 쉬프트 라이트를 새롭게 추가해 운전 몰입감도 높였다.
가상 사운드 시스템 N 액티브 사운드 플러스에는 더 실감나는 가상 사운드를 적용해 운전의 재미를 높였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능동 음향 제어기(ADP) 성능을 강화해 보다 자연스러운 주행 사운드를 구현했으며, 고성능차의 다양한 효과음을 제공한다.
원활한 드리프트 주행을 돕는 N 드리프트 옵티마이저를 더욱 정교화해 운전자가 드리프트 보조 수준을 세부적으로 선택할 수 있게 했다.
이번 N 드리프트 옵티마이저는 드리프트 주행의 모든 과정을 회생제동량 설정, 차량이 미끄러지는 최대 각도 범위 설정, 타이어가 헛도는 허용 속도 설정 등 3개로 분리해 각 과정을 사용자 맞춤형으로 튜닝할 수 있도록 했다.
박준운 현대자동차 N매니지먼트실 실장은 “아이오닉6 N은 전동화 시대에 가장 몰입감 있는 주행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목표로 개발됐다”며 “단순히 수치로 주목을 끄는 것이 아니라, 전기차가 얼마나 즐거운 주행 경험을 선사할 수 있는지 증명함으로써 다시 한번 전기차 시장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차는 영국 현지시각 10일 굿우드 페스티벌 행사 현장에서 아이오닉6 N을 최초로 공개한다. 윤인선 기자
티저 영상 속 아이오닉6 N은 트랙 위를 달리는 실루엣으로 등장한다. 아이오닉6 N의 낮고 넓은 차체와 대형 윙 스포일러 등도 담겼다.

▲ 현대자동차가 고성능 전기 세단 아이오닉6 N의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현대차>
아이오닉6 N은 현대차의 두 번째 고성능 전기차다. N브랜드 3대 성능 철학인 코너링 악동, 레이스트랙 주행능력, 일상의 스포츠카를 기반으로 개발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현대차는 티저 영상 공개와 함께 아이오닉6 N에 적용된 차세대 서스펜션 지오메트리, N e-쉬프트, N 액티브 사운드 플러스, N 드리프트 옵티마이저 등 4가지 기술도 소개했다.
아이오닉6 N에는 차체가 좌우로 기울 때 회전 중심인 롤 센터를 낮추고, 조향축과 타이어 접점 간 거리를 뜻하는 캐스터 트레일을 확대한 차세대 서스펜션 지오메트리가 적용됐다.
낮은 롤 센터 설계로 고속 선회 시 차체 안정성을 확보하고, 확장된 캐스터 트레일로 직진 주행성을 향상시켜 고속 코너링과 직진이 반복되는 상황에서도 뛰어난 주행 성능을 제공한다.
더 촘촘한 기어비를 적용한 가상 변속 시스템 N e-쉬프트를 탑재해 차가 더 민첩하고 빠르게 반응할 수 있도록 했다. N e-쉬프트는 가상 기어 단수 사이의 비율 차이를 세밀하게 조정함으로써 끊김 없는 가속과 경주용차 스타일의 주행을 가능하게 한다.
앰비언트 라이트로 최적의 변속 타이밍을 시각적으로 알려주는 N 앰비언트 쉬프트 라이트를 새롭게 추가해 운전 몰입감도 높였다.
가상 사운드 시스템 N 액티브 사운드 플러스에는 더 실감나는 가상 사운드를 적용해 운전의 재미를 높였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능동 음향 제어기(ADP) 성능을 강화해 보다 자연스러운 주행 사운드를 구현했으며, 고성능차의 다양한 효과음을 제공한다.
원활한 드리프트 주행을 돕는 N 드리프트 옵티마이저를 더욱 정교화해 운전자가 드리프트 보조 수준을 세부적으로 선택할 수 있게 했다.
이번 N 드리프트 옵티마이저는 드리프트 주행의 모든 과정을 회생제동량 설정, 차량이 미끄러지는 최대 각도 범위 설정, 타이어가 헛도는 허용 속도 설정 등 3개로 분리해 각 과정을 사용자 맞춤형으로 튜닝할 수 있도록 했다.
박준운 현대자동차 N매니지먼트실 실장은 “아이오닉6 N은 전동화 시대에 가장 몰입감 있는 주행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목표로 개발됐다”며 “단순히 수치로 주목을 끄는 것이 아니라, 전기차가 얼마나 즐거운 주행 경험을 선사할 수 있는지 증명함으로써 다시 한번 전기차 시장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차는 영국 현지시각 10일 굿우드 페스티벌 행사 현장에서 아이오닉6 N을 최초로 공개한다. 윤인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