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LX하우시스가 전방시장 침체 및 원료가 상승에 영향을 받아 1분기 영업이익이 크게 감소했다.
LX하우시스는 2025년 1분기 연결기준 매출 7814억 원, 영업이익 71억 원, 순손실 24억 원을 낸 것으로 잠정집계됐다고 25일 공시했다.
2024년 1분기보다 매출은 8.0%, 영업이익은 78.8% 감소했고 순손실을 내며 적자전환한 것이다.
직전 분기인 지난해 4분기와 비교하면 매출은 12.3% 줄었고 영업이익은 43.8% 증가했다. 순손실은 83.9% 축소됐다.
LX하우시스는 국내외 건설·부동산 전방시장 침체, 고환율 기조 지속에 따른 원료가 상승 등의 영향으로 매출과 영업이익이 1년 전보다 모두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LX하우시스 관계자는 “2분기에는 뷰프레임 창호, 엑스컴포트 바닥재, 디아망 벽지 등 프리미엄 전략을 앞세워 국내 B2C(기업과 개인 사이 거래) 시장 공략을 가속화할 것”이라며 “위기 대응 경영을 지속해 수익성 확보에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장상유 기자
LX하우시스는 2025년 1분기 연결기준 매출 7814억 원, 영업이익 71억 원, 순손실 24억 원을 낸 것으로 잠정집계됐다고 25일 공시했다.
▲ 25일 LX하우시스가 1분기 매출 7814억 원, 영업이익 71억 원 등 1분기 경영실적을 공시했다.
2024년 1분기보다 매출은 8.0%, 영업이익은 78.8% 감소했고 순손실을 내며 적자전환한 것이다.
직전 분기인 지난해 4분기와 비교하면 매출은 12.3% 줄었고 영업이익은 43.8% 증가했다. 순손실은 83.9% 축소됐다.
LX하우시스는 국내외 건설·부동산 전방시장 침체, 고환율 기조 지속에 따른 원료가 상승 등의 영향으로 매출과 영업이익이 1년 전보다 모두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LX하우시스 관계자는 “2분기에는 뷰프레임 창호, 엑스컴포트 바닥재, 디아망 벽지 등 프리미엄 전략을 앞세워 국내 B2C(기업과 개인 사이 거래) 시장 공략을 가속화할 것”이라며 “위기 대응 경영을 지속해 수익성 확보에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장상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