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삼성전자는 삼성 글로벌 골즈 애플리케이션이 제4회 앤썸 어워드에서 ‘파트너십과 협업-책임감이 있는 기술’ 부문 동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앤썸 어워드는 미국의 국제 디지털 예술과 과학 아카데미에서 주관하는 개인, 기업, 조직 등의 사회적 영향력을 기리는 세계적 규모의 시상식이다.
삼성 글로벌 골즈 애플리케이션은 삼성전자와 유엔개발계획(UNDP)이 파트너십을 맺고 빈곤 퇴치, 기아 종식 등 지속가능 발전 목표 달성을 위해 2019년 출시한 앱이다.
갤럭시 사용자들은 앱으로 지속가능 발전 목표를 학습할 수 있으며 직접 기부 또는 광고 시청 등으로 지구촌 과제 해결을 위한 기부금을 적립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앱 내 광고 수익금과 동일한 금액을 기부하는 매칭펀드를 운영해 기부 활동에 동참하고 있다.
삼성 글로벌 골즈 앱은 2024년 9월 기준 약 3억 명의 갤럭시 사용자들이 이용하고 있으며, 모금된 누적 기부금은 2천만 달러를 넘어섰다.
최승은 삼성전자 모바일경험(MX)사업부 마케팅팀장 부사장은 “지속가능 발전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삼성전자의 활동이 앤썸 어워드 수상으로 이어지게 돼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삼성 글로벌 골즈 애플리케이션이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도은 기자
앤썸 어워드는 미국의 국제 디지털 예술과 과학 아카데미에서 주관하는 개인, 기업, 조직 등의 사회적 영향력을 기리는 세계적 규모의 시상식이다.

▲ 삼성전자가 삼성 글로벌 골즈 애플리케이션으로 제4회 앤썸어워드에서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삼성전자>
삼성 글로벌 골즈 애플리케이션은 삼성전자와 유엔개발계획(UNDP)이 파트너십을 맺고 빈곤 퇴치, 기아 종식 등 지속가능 발전 목표 달성을 위해 2019년 출시한 앱이다.
갤럭시 사용자들은 앱으로 지속가능 발전 목표를 학습할 수 있으며 직접 기부 또는 광고 시청 등으로 지구촌 과제 해결을 위한 기부금을 적립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앱 내 광고 수익금과 동일한 금액을 기부하는 매칭펀드를 운영해 기부 활동에 동참하고 있다.
삼성 글로벌 골즈 앱은 2024년 9월 기준 약 3억 명의 갤럭시 사용자들이 이용하고 있으며, 모금된 누적 기부금은 2천만 달러를 넘어섰다.
최승은 삼성전자 모바일경험(MX)사업부 마케팅팀장 부사장은 “지속가능 발전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삼성전자의 활동이 앤썸 어워드 수상으로 이어지게 돼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삼성 글로벌 골즈 애플리케이션이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도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