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효성티앤씨가 보유 중인 섬유 브랜드를 2개 브랜드로 통합했다.
 
효성티앤씨는 28일 자사의 65개 섬유 브랜드를 고기능성 섬유 브랜드인 ‘크레오라(CREORA)’와 친환경 섬유 브랜드인 ‘리젠(regen)’으로 개편한다고 밝혔다.
 
효성티앤씨, 기존 65개 브랜드를 '크레오라'와 '리젠'으로 개편

▲ 효성티앤씨가 65개 섬유 브랜드를 크레오라와 리젠으로 개편한다. 


효성티앤씨 관계자는 “크레오라와 리젠이 확보해 온 브랜드파워의 시너지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것”이라며 “그동안 고객들로부터 인정 받아온 차별화된 기술력, 우수한 품질 등 효성티앤씨의 모든 가치를 담은 대표 브랜드로 키우겠다는 프리미엄 브랜드 경영 전략을 반영했다”고 설명했다.

스판덱스 브랜드였던 크레오라는 폴리에스터 섬유와 나일론 섬유 등 기능성 섬유 브랜드로 통합해서 운영된다. 

리싸이클 섬유 브랜드인 리젠은 앞으로 △페트병을 재활용한 리젠 폴리에스터 섬유 △페어망을 재활용해서 만든 리젠 나일론 섬유 외에 △스판덱스 리싸이클 섬유 △옥수수 등으로 만든 바이오 스판덱스 섬유 등을 포함한 통합 친환경 섬유 브랜드로 사용된다.

김치형 효성티앤씨 대표이사는 “효성티앤씨의 크레오라와 리젠은 그동안 지속적인 기술 혁신과 우수한 품질을 기반으로 고객이 신뢰하는 브랜드로 성장해 왔다”며 “이번 브랜드 개편을 통해 고기능화, 친환경화 되는 섬유산업의 패러다임을 이끄는 프리미엄 브랜드로 다시 한번 도약할 수 있는 전기를 마련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효성티앤씨는 브랜드 개편에 맞춰 섬유 브랜드 홈페이지도 새롭게 단장했다.

홈페이지에는 효성티앤씨가 지향하는 사업 가치와 비전 등을 비롯해 크레오라와 리젠을 포함하는 섬유 제품들 관련 설명이 정리돼 있다. 이상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