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주완 LG전자 대표이사 사장이 여름 사후서비스(AS) 성수기를 앞두고 서비스 현장 점검에 나섰다. 사진은 조주완 LG전자 사장(왼쪽)이 16일 고객 출장 서비스를 하기 위해 고객의 집으로 가는 모습. < LG전자 > |
[비즈니스포스트]
조주완 LG전자 대표이사 사장이 여름 사후서비스(AS) 성수기를 앞두고 서비스 현장 점검에 나섰다.
18일 LG전자에 따르면 조 사장은 16일 서울 마포구·서대문구 일대를 담당하는 홍대역 서비스센터를 방문해 에어컨 사용이 늘어나는 6~8월 서비스 성수기 준비 상황을 점검하고, 고객 불편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달라고 주문했다.
조 사장은 서비스 요청이 몰리는 지역 내 특별 지원인력 확보 현황과 폭염·폭우 등 자연재해 발생 시 매뉴얼 등도 살폈다.
이어 가전 수리 출장 서비스에 동행해 냉장고·에어컨 AS를 신청한 고객의 목소리를 들었다.
조 사장은 "급격히 덥고 습해지는 날씨에 고객께서 얼마나 염려가 크셨을지 걱정이 된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불편에 최대한 빨리 대응해 서비스 지연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그뒤 진행된 서비스매니저와의 간담회에서는 매니저들이 현장에서 느끼는 보람과 어려움, 더 빠르고 효율적 서비스를 위한 아이디어를 청취했다.
조 사장은 "진정한 고객경험 혁신은 고객의 소리를 듣는 것에서 시작해 고객이 만족의 미소를 지을 때 완성된다"며 "고객 접점에서 듣는 고객의 귀중한 목소리를 고객경험 혁신의 기회로 삼겠다"고 말했다. 허원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