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SM엔터테인먼트의 콘서트, MD, 라이선싱 매출이 크게 증가했다. 경영권 분쟁 관련 비용 지출로 영업이익은 하락했다.

SM엔터테인먼트는 2023년 1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2039억 원, 영업이익 182억 원, 순이익 230억 원을 거뒀다고 11일 공시했다.
 
SM엔터 1분기 매출 2천억 작년보다 20% 증가, 경영권 분쟁 관련 비용 49억

▲ SM엔터테인먼트가 1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2039억 원, 영업이익 182억 원, 순이익 230억 원을 냈다.


지난해 1분기와 비교해 매출은 20.3% 증가하고 영업이익과 순이익은 각각 5.0%, 10.0% 감소했다.

SM엔터테인먼트의 1분기 별도기준 실적은 매출 1282억 원, 영업이익 195억 원, 순이익 187억 원이다. 작년 1분기보다 매출은 11.6% 늘어나고 영업이익은 21.2%, 순이익은 9.7% 각각 줄어든 것이다.

SM엔터테인먼트 별도기준 부문별 매출을 보면 음반·음원에서 작년보다 6.1% 하락한 596억 원, 방송·광고 출연 등을 통해서는 16.1% 늘어난 180억 원을 벌어 들였다. 

특히 콘서트 매출은 192억 원으로 집계됐는데 이는 작년 1분기 7억 원에서 2642.9% 뛴 것이다. MD·라이선싱 부문 매출도 지난해 1분기보다 67.4% 증가한 293억 원으로 집계됐다.

SM엔터테인먼트는 지난 2~3월 발생한 경영권 분쟁 이슈에 대응하기 위한 비용으로 49억 원을 지출했다고 밝혔다. 임민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