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이버가 20대 이용자만을 위한 뉴스 서비스 'MY뉴스 20대판'을 27일부터 제공하기 시작했다. <네이버> |
[비즈니스포스트] 네이버가 20대 청년층을 위해 쉽고 재미있는 뉴스를 제공한다.
네이버는 1994년 이후 출생자인 20대 이용자의 관심사와 뉴스 소비 패턴을 반영한 ‘MY뉴스 20대판’을 새로 선보였다고 28일 밝혔다. MY뉴스 20대판은 27일부터 제공되고 있다.
기존 MY뉴스판은 인공지능(AI) 알고리즘를 활용해 각 개인에게 최적화된 뉴스를 소개해왔는데 이번 MY뉴스 20대판을 통해 20대 이용자를 겨냥한 서비스를 출시한 것이다.
MY뉴스 20대판은 △1분 미만 짧은 영상에 익숙한 20대를 위한 ‘숏폼’ △20대가 최근 많이 본 기사를 키워드 형태로 추출해 보여주는 ‘요즘 키워드’ △20대가 많이 본 뉴스를 랜덤하게 보여주는 ‘많이 본 뉴스’ △20대 관심사를 반영한 기사 위주로 노출되는 ‘오늘 이 뉴스’ 등으로 구성됐다.
네이버는 20대의 관심사를 기반으로 세분화된 주제별 뉴스를 소비할 수 있는 것이 MY뉴스 20대판의 특징이라고 소개했다.
이와 함께 네이버는 ‘구독한 언론사’, ‘심층기획 기사’ 등 선호하는 기사 유형을 직접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며 MY뉴스판의 개인화를 더욱 강화했다. 이용자는 언론사 설정 관리페이지의 사용자 설정에서 추천 비중을 3단계(기본, 중간, 높음)로 조정할 수 있다.
유봉석 네이버 서비스운영총괄은 “뉴스레터, 영상 콘텐츠 등 유용한 정보는 모두 뉴스라고 인식하는 20대를 대상으로 실험적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였다”며 “급변하는 트렌드에 발맞춰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나아가 양질의 기사를 통해 더 많은 이용자와 소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임민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