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이 고객 데이터를 기반으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시스템을 구축한다.
NH농협은행은 2023년 8월까지 차세대 정보계 시스템을 구축하는 프로젝트를 시작했다고 8일 밝혔다.
차세대 정보계 시스템은 영업점, 고객행복센터, 비대면 채널 등을 통해 고객의 상담 내용, 거래 방식 및 실적 등의 정보를 수집하고 이를 분석하는 시스템이다.
차세대 정보계 시스템 구축으로 NH농협은행의 모든 데이터를 통합해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체계가 마련되면 NH농협은행은 이를 바탕으로 고객에게 맞춤형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된다.
NH농협은행은 차세대 정보계 시스템 구축이 데이터에 기반한 의사결정의 토대를 마련한다는 점에서 ‘초혁신 디지털뱅크 도약’이라는 목표를 달성하는 디딤돌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권준학 NH농협은행장은 “차세대 정보계 시스템 구축 프로젝트를 통해 디지털 전환을 위한 핵심 인프라를 갖추겠다”며 “고객 중심으로 비즈니스를 혁신하는데 농협은행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승리 기자]
NH농협은행은 2023년 8월까지 차세대 정보계 시스템을 구축하는 프로젝트를 시작했다고 8일 밝혔다.
▲ NH농협은행은 2023년 8월까지 차세대 정보계 시스템을 구축하는 프로젝트를 시작했다고 8일 밝혔다. < NH농협은행>
차세대 정보계 시스템은 영업점, 고객행복센터, 비대면 채널 등을 통해 고객의 상담 내용, 거래 방식 및 실적 등의 정보를 수집하고 이를 분석하는 시스템이다.
차세대 정보계 시스템 구축으로 NH농협은행의 모든 데이터를 통합해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체계가 마련되면 NH농협은행은 이를 바탕으로 고객에게 맞춤형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된다.
NH농협은행은 차세대 정보계 시스템 구축이 데이터에 기반한 의사결정의 토대를 마련한다는 점에서 ‘초혁신 디지털뱅크 도약’이라는 목표를 달성하는 디딤돌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권준학 NH농협은행장은 “차세대 정보계 시스템 구축 프로젝트를 통해 디지털 전환을 위한 핵심 인프라를 갖추겠다”며 “고객 중심으로 비즈니스를 혁신하는데 농협은행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승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