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LG전자 오브제컬렉션 구매에서 MZ세대 비중 높아, 40대 이하 60%

구광선 기자 kks0801@businesspost.co.kr 2021-11-02 12:09:14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LG전자 오브제컬렉션 구매에서 MZ세대 비중 높아, 40대 이하 60%
▲ LG전자 모델들이 'LG오브제컬렉션' 출시 1주년을 맞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LG전자 >
LG전자가 공간 인테리어 가전 ‘LG오브제컬렉션’을 앞세워 생활가전 고객층을 늘리고 있다.

2일 LG전자의 자체 고객조사에 따르면 오브제컬렉션을 출시한 뒤 1년 동안 오브제컬렉션 제품을 구매한 고객 가운데 40대 이하가 차지하는 비중이 60%를 넘은 것으로 조사됐다.

LG전자 생활가전을 구입한 전체 고객 가운데 40대 이하 비중이 절반인 것을 고려했을 때 오브제컬렉션은 MZ세대 선호도가 상대적으로 높은 것으로 해석됐다.

특히 여러 제품군을 패키지로 구입하는 고객 비중이 높아졌다. 최근 1년 동안 LG전자 베스트샵에서 오브제컬렉션을 구입한 고객의 약 30%가 3가지 이상의 제품을 동시에 구입했다고 LG전자는 말했다.

이런 변화에 힘입어 LG전자 생활가전(H&A)사업본부의 3분기 누적 매출은 20조 원을 넘겼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하면 20% 이상 늘었다.

류재철 LG전자 H&A사업본부장 부사장은 “LG프리미엄 가전의 압도적 성능과 공간과 조화를 이루는 차별화된 디자인을 모두 갖춘 오브제컬렉션 제품군(라인업)을 지속 강화해 더 많은 고객이 공간 인테리어가전의 차별화된 가치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구광선 기자]

최신기사

SK하이닉스 HBM 생산능력 확대, 청주공장에 D램 인력 추가 배치
탄핵 격랑 속 윤석열표 '대왕고래' 시추 탐사 시작, 첫 결과 내년 상반기 나올듯
한덕수 권한대행 정진석 대통령비서실장 만난 뒤 "이제 모든 정부 조직 권한대행 지원 체제"
서울 '악성 미분양' 3년 만에 최대, 청약 경쟁률은 3년 만에 최고치로 '양극화'
한국 조선업 올해 8년 만에 최저 수주 점유율 전망, 중국의 25% 수준
이재명 "국회와 정부 참여 '국정안정협의체' 제안, 소비침체 해결 위해 추경 논의해야"
비트코인 1억4600만 원대 횡보, 국내 정치 불안에 보합세
ICT 수출 4개월 연속 200억 달러 넘어서, HBM·SSD 포함 AI 관련 수요 급증
[속보] 이재명 "한덕수 권한대행 탄핵 절차 밟지 않는다"
[속보] 이재명 "국회와 정부 함께하는 '국정안정협의체' 구성 제안"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