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토요타자동차가 렉서스와 토요타로 국내 수입차시장에서 소비자들에 품질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한국토요타자동차는 컨슈머인사이트가 실시한 2021년 자동차 기획조사 수입차부문에서 렉서스가 초기품질과 내구품질, 판매서비스 만족도, AS 만족도 등 4개 분야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7일 밝혔다.
▲ 컨슈머인사이트의 2021 자동차 기획조사 관련 이미지. <한국토요타자동차> |
토요타는 초기품질과 내구품질부문에서 2위를 차지했다.
컨슈머인사이트는 2001년부터 해마다 자동차 소비자를 대상으로 기획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7월에 진행된 올해 조사는 전국 자동차 보유자 및 2년 이내 차량 구입 의향자 등 9만5382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초기 품질은 새 차를 구입한 뒤 3개월 동안 사용하면서 경험한 품질상 문제점 수, 내구품질은 차량을 구입한 뒤 3년이 지난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경험한 품질상 문제점 수를 기준으로 평가된다
타케무라 노부유키 한국토요타자동차 사장은 "권위 있는 품질평가에서 좋은 성적을 거둬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고객만족을 위해 더 열심히 노력하라는 의미로 이번 결과를 받아들이고 신뢰와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장은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