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기아 'The 2022 니로 하이브리드'.
기아는 니로 하이브리드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의 연식변경모델 ‘The 2022 니로’를 출시하고 본격적 판매를 시작한다고 4일 밝혔다.
니로는 기아의 대표 소형SUV로 2016년 출시됐다.
기아는 2022년형 니로에 신규 기아 엠블럼을 쓰고 기아의 표준화한 트림(등급) 체계인 ‘트렌디-프레스티지-노블레스-시그니처’를 적용했다.
기본 트림인 트렌디부터 크루즈컨트롤, 차로유지보조, 후석승객알림 등 고객 선호도가 높은 편의사양을 기본화해 상품성을 높였다.
프레스티지에는 스마트키 원격시동 기능, 노블레스에는 스마트크루즈컨트롤, 시그니처에는 동승석 파워시트 등이 기본 적용했다.
신형 니로 하이브리드 모델의 판매가격은 △트렌디 2439만 원 △프레스티지 2608만 원 △노블레스 2829만 원 △시그니처 3017만 원으로 책정됐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은 시그니처 단일 트림으로 운영되며 가격은 3939만 원이다. (친환경차 세제혜택 및 개소세 3.5% 반영 기준)
기아 관계자는 “더 2022 니로는 고객 선호사양을 기본화해 높아진 상품성으로 고객에게 더 큰 만족감을 제공할 것이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한재 기자]

▲ 기아 'The 2022 니로 하이브리드' 실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