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손병환 NH농협금융지주 대표이사 회장이 2월9일 열린 '농협금융 디지털 전환 추진 최고협의회'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 NH농협금융지주 > |
손병환 NH농협금융지주 대표이사 회장이 고객 관점에서 신속한 디지털 전환을 추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NH농협금융지주는 9일
손병환 회장 주재로 모든 계열사 디지털 최고책임자가 참여하는 '농협금융 디지털 전환 추진 최고협의회'를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올해 NH농협금융 계열사들이 추진해야 할 디지털 과제와 관련한 논의가 이뤄졌다.
손 회장은 "금융기관도 앞으로 대형IT기업과 치열한 경쟁을 피할 수 없다"며 "고객 일상에 금융의 서비스를 녹여낼 수 있는 플랫폼을 구축해야 고객의 선택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단순히 신기술이라고 해서 추진하는 것이 아니라 디지털과 관련한 모든 사업을 철저히 고객 관점에서 바라보고 고객이 원하는 방향으로 발전시켜야 한다는 것이다.
손 회장은 현재 금융회사 관점에서 만들어진 NH농협금융 계열사 모바일앱을 모두 재점검해 모든 계열사를 아우르는 통합플랫폼으로 만들어내야 한다는 목표를 제시했다.
농협 유통사업 등 내부조직뿐 아니라 외부 IT기업 및 핀테크기업에도 사업 제휴를 확대하는 등 협력을 강화해야 한다는 계획도 나왔다.
손 회장은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디지털을 구현하는 것이 NH농협금융의 디지털사업 목표"라며 "디지털 전황 추진속도와 고객의 편의성, 사업성과를 모두 2배로 높이는 '스피드업경영'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남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