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투자증권이 인공지능(AI) 기술이 적용된 시스템을 업무에 도입했다.

한국투자증권은 고객안내 인공지능 콜봇과 직원용 업무매뉴얼 인공지능 챗봇을 도입했다고 13일 밝혔다.
 
한국투자증권 고객안내와 직원매뉴얼에 인공지능 도입, 정일문 의지

▲ 한국투자증권은 고객안내 인공지능 콜봇과 직원용 업무매뉴얼 인공지능 챗봇을 도입했다고 13일 밝혔다. <한국투자증권>


콜봇과 챗봇은 정일문 한국투자증권 대표이사 사장이 올해 신년사에서 주요 경영계획으로 내세운 ‘디지털 혁신 일상화’의 일환으로 도입됐다.

한국투자증권은 올해 업무 전반에 걸쳐 디지털 인프라구축에 힘을 쏟는다는 계획을 세웠다.

콜봇은 전화로 고객 안내기능을 수행하는 인공지능이다. 

인공지능이 전화로 고객에게 금융상품 및 대출의 만기 등을 안내한다. 금융상품 판매 적정성 등 내용도 확인할 수 있다.

인공지능이 적용된 챗봇은 영업점 직원이 빠르고 정확하게 고객 응대를 할 수 있도록 업무매뉴얼을 알려준다.

직원이 업무매뉴얼과 관련한 내용을 채팅 형태로 챗봇에게 문의하면 인공지능이 해당 정보를 찾아 답변한다.
 
신봉관 한국투자증권 DT(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본부장은 “앞으로 영업 외 시간에 발생하는 금융사고 접수 등 업무에 콜봇 서비스를 도입하면 편의성이 높아질 것”이라며 “콜봇과 챗봇을 통해 고객 편의성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박안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