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좌진 롯데카드 대표이사 사장이 디지털 전환을 생존을 위한 과제로 꼽았다.
조좌진 롯데카드 대표이사 사장은 4일 신년사에서 “디지털 전환은 생존과제”라며 “시대의 변화를 적극적으로 읽고 이해하고 앞장서서 끌고 갈 수 있는 롯데카드만의 디지털사업모델을 고민해야 한다”고 말했다.
생각과 의지를 현실화할 수 있는 실행력을 갖춰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실행 리더십(Operation Leadership)을 확보해야 한다”며 “생각과 의지도 중요하지만 실행력을 높일 수 있는 치열함과 끈기도 필요하다”고 말했다.
조 사장은 △고객과 시장 중심 경영 △자산 활용 효율화 △신용카드업 본질에 충실한 금융사로서 모습 등도 강조했다.
그는 “올해는 코로나19 불확실성, 최고금리 인하, 가맹점 수수료율 재산정 등 우리 앞에 많은 도전 과제들이 있다”며 “어려움에 따른 걱정이나 염려보다 우리 방식으로 우리만의 롯데카드를 만들어야 한다”고 덧붙였다. [비즈니스포스트 고두형 기자]
조좌진 롯데카드 대표이사 사장은 4일 신년사에서 “디지털 전환은 생존과제”라며 “시대의 변화를 적극적으로 읽고 이해하고 앞장서서 끌고 갈 수 있는 롯데카드만의 디지털사업모델을 고민해야 한다”고 말했다.

▲ 조좌진 롯데카드 대표이사 사장.
생각과 의지를 현실화할 수 있는 실행력을 갖춰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실행 리더십(Operation Leadership)을 확보해야 한다”며 “생각과 의지도 중요하지만 실행력을 높일 수 있는 치열함과 끈기도 필요하다”고 말했다.
조 사장은 △고객과 시장 중심 경영 △자산 활용 효율화 △신용카드업 본질에 충실한 금융사로서 모습 등도 강조했다.
그는 “올해는 코로나19 불확실성, 최고금리 인하, 가맹점 수수료율 재산정 등 우리 앞에 많은 도전 과제들이 있다”며 “어려움에 따른 걱정이나 염려보다 우리 방식으로 우리만의 롯데카드를 만들어야 한다”고 덧붙였다. [비즈니스포스트 고두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