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투자가 소비자 보호를 강화하기 위해 외부전문가와 일반고객으로 구성된 소비자자문기구를 만든다.
신한금융투자는 '고객중심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소비자자문기구 'S-프렌즈'를 신설했다고 18일 밝혔다
S-프렌즈는 투자상품 외부전문가 자문단과 일반고객 자문단으로 구성됐다.
외부전문가 자문단은 법률, 회계, 부동산, 리스크 등 분야별 전문가 6인으로 구성돼 상품 출시 전 외부의 시각으로 리스크 요인을 검증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일반고객 자문단은 주부, 고령자, 회사원, 대학생 등 공모를 통해 선발된 10인으로 이뤄진다. 고객 관점의 의견을 제시하면 상품과 서비스업무 개선에 반영하게 된다.
신한금융투자는 조직, 제도, 기업문화의 근본적 체질을 고객중심으로 바꿔나간다는 계획을 세워뒀다. 이번 소비자 자문기구 신설도 소비자보호본부의 고객중심정책 가운데 하나다.
신한금융투자 관계자는 "소비자 자문기구 'S-프렌즈'는 고객 관점에서 모든 업무를 재정의하자는 취지로 시작됐다"며 "각계 전문가의 의견 수렴 및 내·외부 시각을 통한 이중 검증을 통해 고객 신뢰도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은주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