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중공업이 원유운반선 3척을 수주했다.
삼성중공업은 16일 오세아니아 지역 선사와 원유운반선 확정물량 3척, 옵션물량 2척의 건조계약을 맺었다고 17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계약 규모는 확정물량 3척을 합쳐 1946억 원가량이다.
삼성중공업이 이번에 수주한 선박은 수에즈막스급(수에즈 운하를 통과할 수 있는 최대 크기의 액체화물운반선, 순수 화물적재톤수 12만~20만 DWT) 원유운반선이다.
삼성중공업은 해상 환경규제에 대응할 수 있도록 질소산화물 저감장치(SCR)와 선박평형수 처리장치(BWTS)를 선박에 탑재한다.
선주사의 운항조건에 최적화된 선형(선박 형태)과 함께 추진기 등 각종 연료절감장치(ESD)를 적용해 운항 효율성을 높인다.
삼성중공업은 독자 개발한 스마트선박 솔루션 ‘에스베슬(SVESSEL)’도 선박에 탑재한다.
선박의 인도기한은 2023년 1월31일이다.
삼성중공업은 2020년 들어 글로벌에서 발주된 수에즈막스급 원유운반선 26척 가운데 12척을 수주했다. 점유율로 환산하면 46%로 1위에 올라 있다.
삼성중공업 관계자는 “세계 최고 수준의 친환경 스마트선박 건조기술 경쟁력을 바탕으로 중대형 원유운반선 수주시장의 점유율을 계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강용규 기자]
삼성중공업은 16일 오세아니아 지역 선사와 원유운반선 확정물량 3척, 옵션물량 2척의 건조계약을 맺었다고 17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 삼성중공업이 건조한 수에즈막스급 원유운반선. <삼성중공업>
계약 규모는 확정물량 3척을 합쳐 1946억 원가량이다.
삼성중공업이 이번에 수주한 선박은 수에즈막스급(수에즈 운하를 통과할 수 있는 최대 크기의 액체화물운반선, 순수 화물적재톤수 12만~20만 DWT) 원유운반선이다.
삼성중공업은 해상 환경규제에 대응할 수 있도록 질소산화물 저감장치(SCR)와 선박평형수 처리장치(BWTS)를 선박에 탑재한다.
선주사의 운항조건에 최적화된 선형(선박 형태)과 함께 추진기 등 각종 연료절감장치(ESD)를 적용해 운항 효율성을 높인다.
삼성중공업은 독자 개발한 스마트선박 솔루션 ‘에스베슬(SVESSEL)’도 선박에 탑재한다.
선박의 인도기한은 2023년 1월31일이다.
삼성중공업은 2020년 들어 글로벌에서 발주된 수에즈막스급 원유운반선 26척 가운데 12척을 수주했다. 점유율로 환산하면 46%로 1위에 올라 있다.
삼성중공업 관계자는 “세계 최고 수준의 친환경 스마트선박 건조기술 경쟁력을 바탕으로 중대형 원유운반선 수주시장의 점유율을 계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강용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