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 온라인 해외대리점 대회 열어, 예병태 “친환경차로 미래 준비”

예병태 쌍용자동차 대표이사 사장이 6일 '2020 해외대리점 대회'에서 환영사를 하고 있다. <쌍용자동차>

쌍용자동차가 온라인으로 해외대리점 대회를 열고 글로벌 판매전략을 공유했다.

쌍용차는 6일 쌍용자동차 유튜브 글로벌 공식계정을 통해 ‘2020 해외대리점 대회(Global Distributor Conference)’를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해외대리점 대회는 해외판매 네트워크 강화 등 해외시장 경쟁력 강화를 위해 쌍용차가 매년 여는 행사다.

올해는 코로나19로 개최 여부가 불확실했으나 쌍용차는 포스트 코로나19 이후 상황을 대비하는 데 필요하다는 판단에 따라 사전녹화를 통한 온라인 방식으로 행사를 진행했다.

예병태 쌍용차 대표이사 사장은 환영사에서 “대내외 경영환경이 녹록하지 않지만 신규 투자자 유치 진행은 물론 신차 출시와 친환경차 제품 라인업 확대 등을 통해 미래를 준비해 나가고 있다”며 해외대리점 대표들의 지속적 관심과 신뢰를 당부했다.

대회는 예 사장의 환영사와 함께 신규 대리점 소개, 사업방향 공유, 우수 대리점 사례 발표, 신제품 소개, 질의응답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쌍용차에 따르면 해외대리점 관계자들은 최근 국내 론칭 후 선적을 앞두고 있는 티볼리에어와 올 뉴 렉스턴, 내년 상반기 출시 예정인 쌍용차의 첫 준중형SUV(스포츠유틸리티 차량) 전기차 E100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

이번 해외대리점 대회에는 세계 90개국 쌍용차 해외대리점 관계자 300여 명이 온라인으로 참석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한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