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롯데호텔 한국서비스대상 '명예의 전당' 헌정, 김현식 "업계 선도"

최석철 기자 esdolsoi@businesspost.co.kr 2020-07-03 19:11:5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롯데호텔 한국서비스대상 '명예의 전당' 헌정, 김현식 "업계 선도"
▲ 김현식 롯데호텔 대표이사(오른쪽에서 세 번째)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3일 롯데호텔 서울 크리스탈 볼룸에서 열린 ‘2020 한국서비스대상’ 시상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롯데호텔>
롯데호텔이 호텔업계 최초로 한국서비스대상 ‘명예의 전당’에 이름을 올렸다.

롯데호텔은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20 한국서비스대상’에서 호텔업계 최초로 ‘명예의 전당’에 헌정됐다고 3일 밝혔다.

한국서비스대상은 CEO 리더십, 기업의 사회적 책임, 중장기 전략, 복지, 경영 성과 등을 놓고 과학적 평가 지표를 활용한 서비스 경영 평가제도다.

‘명예의 전당’은 5년 연속 한국서비스대상 종합대상을 받아야 후보에 오를 수 있다. 롯데호텔은 2013년부터 2019년까지 호텔부문 종합대상을 6년 연속 받았다.

종합대상은 전문위원이 78개 평가항목을 놓고 진행하는 현장 심사와 직원 만족도 조사 결과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기업에게 주어지는 최고 권위의 상이다. 

이번 ‘2020 한국서비스대상’에서 롯데호텔은 CS(고객 서비스) 혁신체계 구축, 글로벌 경영관리시스템 구축, 인재육성체계 확립 등 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롯데호텔은 고객만족을 위해 고객 접점 부서원 가운데 300명을 ‘CS MATE’로 지정해 호텔별 서비스 품질을 집중 관리했으며 CS워크숍을 정기적으로 운영해 서비스를 개선시키고 있다.

기존의 VOC(고객의 소리) 시스템을 새 단장한 ‘LCSI(LOTTE HOTEL CS INDEX)’ 시스템을 도입해 호텔 평점과 고객의 피드백 등을 수치화해 고객 관련 정보를 실시간으로 관리한다.

매출, 인사, 멤버십 등 경영 데이터를 통합 분석하는 IT경영관리시스템도 마련했다.

이밖에 차세대 경영진 육성을 위한 ‘예비 총지배인 양성 과정’, ‘주재원 양성 과정’ 등 다양한 교육을 통한 인재를 육성하고 있다.

김현식 롯데호텔 대표이사는 “한국서비스대상의 최고영예인 ‘명예의 전당’에 헌정돼 기쁘고 영광스럽다”며 “앞으로도 시장의 틀을 바꾸는 ‘게임 체인저(GAME-CHANGER)’로서 업계를 선도하고 세계에서 인정받는 글로벌 호텔 브랜드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최석철 기자]

최신기사

서울 '악성 미분양' 3년 만에 최대, 청약 경쟁률은 3년 만 최고치로 '양극화'
한국 조선업 올해 8년만 최저 수주 점유율 전망, 중국의 25% 수준
이재명 "국회·정부 참여 '국정안정협의체' 제안, 추경 통해 소비침체 해결해야"
비트코인 1억4600만 원대 횡보, 국내 정치 불안에 보합세
국제유가 러시아산 원유 추가 제재 가능성에 상승, 뉴욕증시는 혼조
ICT 수출 4개월 연속 200억 달러 넘어, HBM·SSD 등 AI 관련 수요 급증
[속보] 이재명 "한덕수 권한대행 탄핵 절차 밟지 않는다"
[속보] 이재명 "국회와 정부 함께하는 '국정안정협의체' 구성 제안"
윤석열 탄핵안 헌재 심판대로, 인용되면 조기 대선 어떻게 진행되나
TSMC 웨이저자 회장 체제로 안착, AI 파운드리 '절대우위' 수성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