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은 전사적 대책본부를 영업·관리·공항·정비 등 전 부문의 임원 및 팀장 20명으로 구성해 신속한 의사결정이 가능하도록 만들었다.
직원의 안전을 위해서 전체 노선에서 승무원들이 마스크를 착용할 수 있도록 했고 현장에 손 세정제를 비치했다.
또한 중국 노선을 예약한 고객들이 예약 취소 및 변경을 요청하면 환불 및 재발행 수수료를 면제해 주는 등 이번 사태에 대응하고 있다.
아시아나항공은 우한 폐렴 확산을 막기 위해 2월1일부터는 인천~구이린 및 인천~하이커우 노선을 중단하고 2월3일부터는 인천~창사 노선을 잠정 중단하기로 했다.
한창수 아시아나항공 사장은 “승객의 안전을 위해 향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전개상황에 맞춰 중단하는 노선의 운항 재개를 결정할 것”이라며 “아울러 이번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발생으로 피해를 입은 중국 우한 지역 주민들을 돕기 위해 긴급 구호물품도 전달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장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