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은 대표 생감자 스낵 포카칩과 스윙칩의 2019년 한국, 중국, 베트남 합산매출이 2천억 원을 넘어섰다고 15일 밝혔다.
▲ 한국, 중국, 베트남의 오리온 생감자 스낵 제품 사진. <오리온>
오리온은 2019년 베트남에서 포카칩 219억 원어치를 팔았다. 2018년과 비교해 매출이 약 34% 늘어나며 3년 연속 생감자 스낵 매출 1위를 지켰다.
스윙칩 매출도 2018년과 비교해 약 19% 증가한 158억 원을 보였다.
중국에서는 스윙칩이 인기를 끌었다.
오리온은 2019년 중국에서 스윙칩 매출 830억 원을 올렸다. 매출이 2018년보다 15% 늘어났다.
한국에서는 포카칩과 스윙칩 매출이 각각 724억 원, 190억 원을 보였다. 2018년과 비교해 포카칩 매출은 5.8%, 스윙칩 매출은 5.6% 증가했다.
오리온 관계자는 “오리온을 대표하는 생감자 스낵들이 해외시장에서 사랑받으며 글로벌 스낵 브랜드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다”며 “30여 년 동안 쌓아온 오리온만의 생감자 스낵 제조 노하우를 바탕으로 차별화된 맛과 식감을 제품을 끊임없이 개발해 글로벌시장에서 스낵명가로 위상을 높여갈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박혜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