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티움이 중국 등 신흥국의 임플란트 수요 증가로 성장여력이 충분한 것으로 분석됐다.

강하영 KTB투자증권 연구원은 8일 “덴티움은 3분기에 수익성이 낮은 장비 및 상품 매출이 증가해 수익성이 악화됐다”며 “하지만 신흥국 매출이 성장하고 중국 제조공장 가동에 따른 원가 경쟁력 향상으로 이익률이 추가적으로 하락할 가능성은 제한적“이라고 내다봤다.
 
덴티움, 중국 포함 신흥국 임플란트 수요 늘어 성장여력 충분

▲ 강희텍 덴티움 대표이사.


덴티움은 3분기에 연결기준으로 매출 638억 원, 영업이익 109억 원을 냈다. 2분기보다 매출은 7.5%, 영업이익은 29.3% 감소했다.

국내에서 장비와 상품 매출 비중이 증가하면서 수익성이 떨어졌다.

4분기에는 순이익 감소폭이 클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세무조사 추징금 103억 원이 4분기에 영업외손실로 인식될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이다.

하지만 신흥국 매출이 증가하고 있다는 점은 긍정적이다. 

덴티움은 중국과 인도, 베트남,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등 신흥국에서 매출이 빠르게 늘고 있다. 중국과 인도에서 덴티움의 3분기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각각 51.8%, 76.7%씩 증가했다.

또 11월에 중국 제조공장 인허가를 취득함에 따라 늦어도 2020년 상반기부터는 임플란트 양산에 들어갈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따라 원가 경쟁력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강 연구원은  “중국 임플란트시장은 치과 인프라 확대, 임플란트 수요 증가로 성장여력이 충분하다고 판단한다”며 “덴티움의 베트남 제조공장도 2020년 상반기에 허가를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나병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