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목표주가가 낮아졌다.
화물부문 부진과 비용 상승이 지속되며 2분기 실적이 좋지 않았던 것으로 추정됐다.
박우성 이베스트투자증권 연구원은 9일 대한항공 목표주가를 4만1천 원에서 3만8500원으로 낮춰잡고 투자의견을 매수(BUY)로 유지했다.
대한항공 주가는 8일 2만8850원에 거래를 끝냈다.
박 연구원은 “2분기 대한항공의 국제여객부문은 호조를 보이며 저비용항공사와 차별화된 모습을 보여줄 것”이라면서도 “1분기에 이어 화물부문 부진이 지속되고 안전장려금, 조종사노조 임금 및 단체협약(최근 2년 소급), 정비비 등 비용 상승도 계속되며 국제여객부문의 호조를 상쇄할 것”이라고 파악했다.
대한항공은 2분기 별도기준으로 매출 3조485억 원, 영업손실 58억 원을 낸 것으로 추산됐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매출은 1.2% 늘어나지만 영업이익은 적자로 전환되는 것이다.
박 연구원은 “화물부문에서 11분기만에 일드(운항거리 대비 매출) 역성장이 나타날 것”이라며 “지난해 2분기 10% 이상 증가하며 호조를 보였던 부분이 올해 부담으로 작용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박 연구원은 대한항공의 2분기 화물부문 매출액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4% 하락한 것으로 추정했다.
한진그룹의 경영권 분쟁 가능성이 낮아진 것도 대한항공 주가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됐다.
박 연구원은 “델타항공의 한진칼 지분 매입 이후 경영권 분쟁 이슈는 일단락되는 상황”이라며 “경영권 분쟁 가능성이 한진그룹의 핵심 자회사로 가치 상승이 기대됐던 대한항공 주가에 미치는 영향 역시 많이 약화된 상황”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윤휘종 기자]
화물부문 부진과 비용 상승이 지속되며 2분기 실적이 좋지 않았던 것으로 추정됐다.
▲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
박우성 이베스트투자증권 연구원은 9일 대한항공 목표주가를 4만1천 원에서 3만8500원으로 낮춰잡고 투자의견을 매수(BUY)로 유지했다.
대한항공 주가는 8일 2만8850원에 거래를 끝냈다.
박 연구원은 “2분기 대한항공의 국제여객부문은 호조를 보이며 저비용항공사와 차별화된 모습을 보여줄 것”이라면서도 “1분기에 이어 화물부문 부진이 지속되고 안전장려금, 조종사노조 임금 및 단체협약(최근 2년 소급), 정비비 등 비용 상승도 계속되며 국제여객부문의 호조를 상쇄할 것”이라고 파악했다.
대한항공은 2분기 별도기준으로 매출 3조485억 원, 영업손실 58억 원을 낸 것으로 추산됐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매출은 1.2% 늘어나지만 영업이익은 적자로 전환되는 것이다.
박 연구원은 “화물부문에서 11분기만에 일드(운항거리 대비 매출) 역성장이 나타날 것”이라며 “지난해 2분기 10% 이상 증가하며 호조를 보였던 부분이 올해 부담으로 작용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박 연구원은 대한항공의 2분기 화물부문 매출액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4% 하락한 것으로 추정했다.
한진그룹의 경영권 분쟁 가능성이 낮아진 것도 대한항공 주가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됐다.
박 연구원은 “델타항공의 한진칼 지분 매입 이후 경영권 분쟁 이슈는 일단락되는 상황”이라며 “경영권 분쟁 가능성이 한진그룹의 핵심 자회사로 가치 상승이 기대됐던 대한항공 주가에 미치는 영향 역시 많이 약화된 상황”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윤휘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