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조선해양이 VLCC(초대형 원유운반선) 2척을 수주했다.
대우조선해양은 오만 국영해운회사인 OSC(Oman Shipping Company)와 초대형 원유운반선 2척에 관한 건조계약을 맺었다고 18일 밝혔다. 계약에는 옵션물량 1척이 포함돼 향후 추가 수주도 기대할 수 있다.
배는 옥포 조선소에서 건조한 뒤 2020년 4분기까지 선주 측에 인도하기로 했다.
이번에 수주한 30만 톤급 초대형 원유운반선은 길이 336미터, 너비 60미터의 규모를 갖추며 국제해사기구(IMO) 새 환경규제에 충족하는 친환경선박으로 건조된다.
대우조선해양은 2006년 오만 정부와 현지 수리 조선소의 건설 및 10년 위탁경영 계약을 맺으면서 오만과 인연을 시작했다. 위탁경영은 2016년 끝났고 위탁 기간에 450여 척의 선박이 성공적으로 수리를 마쳤다.
대우조선해양은 관계자는 "이런 우호적 관계를 바탕으로 OSC에서 2008년 초대형 원유운반선 5척을 수주한 데 이어 이번에 두 번째로 선박을 수주하게 됐다"며 "대우조선해양은 올해도 LNG운반선과 초대형 원유운반선을 중심으로 수주에 총력을 기울여 반복 건조효과로 수익성을 극대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대우조선해양은 세계에서 가장 많은 초대형 원유운반선 수주실적을 보유하고 있다.
지난해는 대우조선해양이 세계에서 발주된 초대형 원유운반선 40여 척 가운데 16척을 차지했고 올해도 1월이 지나기 전에 글로벌 발주량의 40%에 이르는 6척을 따냈다.
대우조선해양은 올해 현재까지 초대형 원유운반선 6척. 5억5천만 달러치의 배를 수주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고진영 기자]
대우조선해양은 오만 국영해운회사인 OSC(Oman Shipping Company)와 초대형 원유운반선 2척에 관한 건조계약을 맺었다고 18일 밝혔다. 계약에는 옵션물량 1척이 포함돼 향후 추가 수주도 기대할 수 있다.
배는 옥포 조선소에서 건조한 뒤 2020년 4분기까지 선주 측에 인도하기로 했다.
이번에 수주한 30만 톤급 초대형 원유운반선은 길이 336미터, 너비 60미터의 규모를 갖추며 국제해사기구(IMO) 새 환경규제에 충족하는 친환경선박으로 건조된다.
대우조선해양은 2006년 오만 정부와 현지 수리 조선소의 건설 및 10년 위탁경영 계약을 맺으면서 오만과 인연을 시작했다. 위탁경영은 2016년 끝났고 위탁 기간에 450여 척의 선박이 성공적으로 수리를 마쳤다.
대우조선해양은 관계자는 "이런 우호적 관계를 바탕으로 OSC에서 2008년 초대형 원유운반선 5척을 수주한 데 이어 이번에 두 번째로 선박을 수주하게 됐다"며 "대우조선해양은 올해도 LNG운반선과 초대형 원유운반선을 중심으로 수주에 총력을 기울여 반복 건조효과로 수익성을 극대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대우조선해양은 세계에서 가장 많은 초대형 원유운반선 수주실적을 보유하고 있다.
지난해는 대우조선해양이 세계에서 발주된 초대형 원유운반선 40여 척 가운데 16척을 차지했고 올해도 1월이 지나기 전에 글로벌 발주량의 40%에 이르는 6척을 따냈다.
대우조선해양은 올해 현재까지 초대형 원유운반선 6척. 5억5천만 달러치의 배를 수주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고진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