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가 해외에서 '브라운더스트', '블레스' 등 게임의 인기 덕에 2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이 모두 늘어났다.

네오위즈는 2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594억 원, 영업이익 96억 원, 순이익 89억 원을 냈다고 10일 밝혔다. 
 
네오위즈, 해외에서 게임 흥행해 2분기 실적 대폭 늘어

▲ 문지수 네오위즈 대표이사.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매출은 26%, 영업이익은 172% 늘고 순이익은 1257% 급증했다.

해외 매출로만 322억 원을 거두면서 네오위즈 2분기 실적을 이끌었다. 모바일 전략 역할수행게임(RPG) 브라운더스트의 일본 성과와 온라인 대규모 다중접속 역할수행(MMORPG) 게임 블레스의 스팀 플랫폼 진출에 따른 매출이 반영됐다.

브라운더스트는 3월 일본에 출시된 뒤 안정적 매출을 내고 있다. 일본에 이어 2일부터 태국,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등 동남아시아 6개국에서 서비스를 시작했다. 

네오위즈는 앞으로 중국 등 해외로도 브라운더스트 서비스 국가를 확대하기로 했다.

블레스 역시 5월 스팀 버전으로 출시되자마자 스팀 판매 순위 1위에 오르는 등 흥행에 성공했다. 네오위즈는 블레스의 서비스 안정화와 최적화 작업을 거친 뒤 올해 안에 정식으로 게임을 출시하겠다는 방침을 세웠다.

다만 한국 매출은 272억 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5% 줄었다. 보드게임은 비수기를 맞았고 한국에서는 브라운더스트와 ‘노블레스 with 네이버 웹툰’ 등 게임에서 매출이 감소했다. 

상반기 누적으로 보면 매출 1063억 원, 영업이익 130억 원, 순이익 171억 원을 거뒀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매출은 25%, 영업이익은 245% 늘고, 순이익은 흑자로 돌아섰다.

문지수 네오위즈 대표이사는 “자체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게임의 흥행으로 해외에서 의미 있는 성과를 낸 것”이라며 “하반기 플랫폼 다변화 등 외형 성장은 물론 내실 다지기를 통해 지속할 수 있는 성장기반을 마련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서하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