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이 환경보호 활동과 친환경 용품의 사용을 늘리는 데 적극 나서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10일 서울 청계광장에서 ‘그린 세븐’ 캠페인 선포식을 열고 시민들과 함께 환경보호 기금을 마련하는 활동을 펼쳤다. 
 
세븐일레븐, 시민들과 환경보호기금 모아 환경재단에 전달

▲ 10일 서울 청계 광장에서 열린 '친환경 편의점 그린 세븐(Green 7)' 캠페인에서 정승인 세븐일레븐 대표(왼쪽)와 관계자들이 일회용 무지컵을 화분으로 재활용한 기능성 식물을 나눠주고 있다. 


‘그린 세븐’은 세븐일레븐의 환경보호 활동을 뜻하는 대표 슬로건이다. 

시민 참여로 모금된 기금은 세븐일레븐의 기부금이 더해져 환경재단에 전달된다. 환경재단은 이 기금을 어린이 환경교육, 도시 숲 조성 등 미세먼지 방지사업에 사용된다.

세븐일레븐은 ‘그린 세븐’ 취지에 맞게 유통업계 최초로 일회용 얼음컵을 재활용이 가능하도록 완전 투명한 무지 형태로 바꾼다.  

이 일회용 얼음컵은 7월5일부터 서울 10개 직영점에서 사용되고 있으며 이르면 8월 전국 매장으로 사용처를 확대한다.  

이 밖에도 세븐일레븐은 자체 브랜드(PB) 생수인 ‘옹달샘물’ 뚜껑을 녹색에서 무색으로 변경하는 등 각종 친환경 정책을 추진한다.

정승인 세븐일레븐 대표이사는 “기업이 환경에 책임의식을 품고 개선 노력에 임해야 한다”며“세븐일레븐은 고객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해 다양한 환경보호 활동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비즈니스포스트 감병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