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의 자회사 라인이 일본에서 메신저 라인을 이용해 구인정보 서비스를 시작한다.
라인이 올해 2월 안에 일본에서 구인정보 게재 서비스인 ‘라인바이트’를 제공한다고 16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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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해진 네이버 이사회 의장 |
라인바이트는 메신저 라인을 이용해 아르바이트와 관련한 정보를 제공한다.
라인은 이날 라인바이트 서비스를 위해 인텔리전스홀딩스와 계약을 맺고 공동출자를 통해 신규법인 ‘주식회사 오브(AUBE)’를 설립하기로 했다.
인텔리전스홀딩스는 1989년 설립된 회사로 일본에서 구인구직 서비스인 안(an), 도다(DODA)를 운영하고 있다. 또 구인미디어 운영, 인재소개, 인재파견, 아웃소싱 등 구직자 및 채용기업을 위한 폭넓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오브의 자본금은 3억 엔으로 출자 비율은 인텔리전스홀딩스가 51%, 라인이 49%다. 오브의 대표 이사는 마스다 준 라인 최고전략마케팅책임자(CSMO)가 맡는다.
라인은 앞으로 비즈니스 계정 서비스인 ‘라인앳’과 모바일 결제서비스인 ‘라인페이’와 연동해 시너지를 내는 계획을 세웠다.
마스다 준 라인 최고전략마케팅책임자(CSMO)는 “라인은 아르바이트를 구하는 10~20대 젊은 층의 이용률이 높다”며 “인텔리전스그룹의 구인구직 정보망과 채용지원 노하우를 결합해 기업과 구직자 모두에게 유용한 모바일 플랫폼으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오대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