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이 인공지능의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상담 서비스의 품질을 높인다.

NH농협은행은 지난해 11월 상담품질 전수평가 장치를 개발해 특허출원하였으며 최근 특허 등록을 마쳤다고 20일 밝혔다.
 
NH농협은행, 인공지능 빅데이터 분석으로 고객상담 수준 높여

▲ NH농협은행은 상담품질 전수평가 장치를 개발하고 특허등록까지 마쳐 인공지능의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고객상담서비스 품질을 높인다. 


상담품질 전수평가 장치는 상담원이 고객과 상담한 통화자료를 바탕으로 인공지능의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고객성향 분류와 상담수준 진단 등을 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NH농협은행은 인공지능이 질문과 답변 내용을 학습해 상담원의 답변을 지원하는 ‘AI상담도우미’와 상담내용을 주제별로 자동분류해 특이사항을 감지하는 ‘AI이슈분석’ 등의 시스템도 특허를 출원했다.

최명규 NH농협은행 고객행복센터장은 “상담을 담당하는 고객행복센터에서 하루 평균 6만여 명의 고객과 소통하고 있으며 이번 특허를 통해 더욱 발전한 금융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인공지능에 기반한 다양한 시스템을 개발해 고객을 최우선으로 하는 상담서비스를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임용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