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건설

CJ대한통운, 마산 부두에서 국내 최대규모 크레인 하역작업 마쳐

박경훈 기자 khpark@businesspost.co.kr 2018-02-11 12:14:4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CJ대한통운이 국내에 들어온 크레인 가운데 최대 규모의 크레인을 마산에서 성공적으로 하역했다.

CJ대한통운은 3~7일 닷새에 걸쳐 마산 가포신항에서 영국 에너지플랜트 전문기업 페트로팩의 ‘JSD6000’ 메인데크크레인을 성공적으로 하역했다고 11일 밝혔다.
 
CJ대한통운, 마산 부두에서 국내 최대규모 크레인 하역작업 마쳐
▲ CJ대한통운이 마산가포신항에서 3~7일 닷새 동안 하역한 초대형 크레인 'JSD6000' 모습.

JSD6000은 유전개발용 해양플랜트 특수선에 설치되는 초대형 크레인이다. 각 부분을 결합할 경우 총 길이와 무게가 각각 120m, 3718톤에 이른다.

CJ대한통운은 초대형 크레인을 실은 선박에서 야적장까지 크레인을 운반하는 데 1분당 0.27m의 속도로 느리게 옮겼다.

하역장인 3번선석에서 1번선석까지는 500m밖에 되지 않지만 무게중심을 잡고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불가피하게 느린 속도로 크레인을 옮겼다.

부품별로 3시간 이상의 시간이 소요됐고 선박에서 육상으로 하역이 가능한 물때도 맞춰야 해 전체 하역작업을 마무리하는 데 모두 5일이 걸렸다.

JSD6000은 페트로팩이 중국기업 PJOE에 발주해 제작한 것으로 국내에 임시 보관된다.

마산 인근에 있는 거제도가 국내 조선업 밀집지역인 점이 고려돼 JSD6000의 하역·보관지로 선택됐다. 해양플랜트 특수선을 건조하는 국내 조선사들이 JSD6000을 구매하려고 하면 운송이 쉽다는 측면이 고려됐다.
|
CJ대한통운은 마산 가포신항 1번선석 야적장에서 JSD6000을 6~12개월가량 보관하기로 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박경훈 기자]

최신기사

미국 생물보안법안 연내 통과 진행형, 외신 "예산 지속 결의안에 포함땐 가능"
국회 내란 특검법과 김건희 특검법 가결, 국민의힘 반대당론에도 이탈표 나와
GM CFO "LG엔솔-GM 오하이오 배터리공장 가동률 80%, 테네시 40%"
서울 아파트값 38주 연속 상승, 대출규제 영향에 관망세 짙어져 상승폭 축소
[오늘의 주목주] '테슬라 효과' LG에너지솔루션 7% 올라, 펩트론 상한가
현대차 "중국 포기 못해" 중국 BAIC와 현지 합작 1.6조 투자, EREV 등 전기..
구글 지주사 알파벳 주가 사상 최고치, 트럼프 '빅테크 규제' 기류 변화 가능성
대법원 판결에 '조국 돌풍' 일단 멈춤, 조국혁신당 운명엔 짙은 그림자
녹십자 허은철 '알리글로' 미국 공략 청신호, 내년 역대 최대 매출 바라본다
경총회장 손경식, 이재명 만나 "반도체 보조금, 주52시간 규제 완화 입법 검토해달라"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