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개발한 안내로봇이 국내 최대 쇼핑몰에서 고객들을 맞이한다.
LG전자는 국내 최대 복합쇼핑몰 ‘스타필드하남’에서 안내로봇 2대를 놓고 이번 주부터 현장테스트를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2주 동안 테스트를 거친 뒤 공식 시범서비스를 시작한다.
안내로봇은 1층 안내데스크 주변에서 쇼핑몰 방문객들을 상대로 주요 시설 및 매장을 안내하고 광고상영 등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들이 터치스크린으로 특정 매장을 찾으면 로봇들이 화면과 음성으로 매장의 위치, 경로, 소요시간 등을 안내한다.
또 고객들과 사진촬영을 하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안내로봇은 고객들이 터치스크린에 이름을 입력하면 대형 디스플레이에 직접 이름을 띄우며 사진을 촬영해준다.
LG전자는 안내로봇이 고객들과 주고받은 데이터를 토대로 로봇 역량을 키울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스타필드하남을 방문하는 고객들의 편의성도 높일 것으로 보인다.
류혜정 LG전자 H&A(생활가전)스마트솔루션BD담당 상무는 “공항, 대형쇼핑몰 등으로 서비스 영역을 넓혀 로봇사업을 체계적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LG전자는 올해 초부터 가정용 및 상업용 로봇개발을 신사업으로 점찍고 적극적으로 키우고 있다. 특히 7월 인천공항에 안내 및 청소로봇을 선보이고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윤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