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가 서초점 매장을 내고 서울 강남권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
롯데마트는 27일 서울 서초역 사거리에 그로서란트 매장을 앞세운 롯데마트 서초점을 열었다고 밝혔다. 롯데마트가 서울 강남구와 서초구 지역에 매장을 내는 것은 처음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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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롯데마트가 27일 '그로서란트' 매장을 앞세운 서초점을 오픈했다. |
규모는 모두 9천425㎡로 지하 2층을 그로서란트 매장으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그로서란트(grocerant)는 그로서리(grocery)와 레스토랑(restaurant)이 합쳐진 신조어로 장보기와 식사를 한 곳에서 해결할 수 있는 복합공간을 의미한다.
기존 그로서란트 매장은 대부분 레스토랑 중심으로 운영돼왔는데 롯데마트가 대형마트의 강점인 신선식품을 앞세워 마트중심 매장을 여는 것이다.
스테이크 스테이션에서 스테이크용 고기를 구매한 뒤 조리비용 1천500원을 내면 채소와 소스를 곁들인 스테이크를 매장에서 바로 먹을 수 있다.
수산매장의 씨푸드 스테이션에서는 랍스터, 새우, 연어, 장어 등 수산물을 취향에 따라 찜이나 구이 등 요리로 맛볼 수 있다.
주스 스테이션과 샐러드 스테이션도 마찬가지다.
또 친환경식품 전문매장 해빗, 프랑스 디저트를 판매하는 띠리에, 자연치즈 전문매장 쁘띠 유로구르메, 서울우유가 운영하는 디저트카페 밀크홀 등 전문매장도 입점했다.
김종인 롯데마트 대표이사는 “우리가 가장 잘할 수 있는 신선식품을 통해 기존에는 찾아볼 수 없었던 그로서란트 매장을 선보이겠다”며 “고객의 경험과 삶의 방식을 중시한 매장을 구성해 유통업계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가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서하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