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가 소형SUV 스토닉을 출시한 지 한 달 만에 사전계약 2500대를 보였다.

기아차는 6월27일부터 7월24일까지 20영업일 동안 2500대의 스토닉 사전계약이 이뤄졌다고 25일 밝혔다.

  기아차 스토닉 초반 흥행, 2030세대 뜨거운 반응  
▲ 기아자동차 '스토닉'.
서보원 기아차 국내마케팅실장은 25일 서울 강서구 메이필드호텔에서 열린 스토닉 시승행사에서 “당초 스토닉의 월간 판매목표로 잡았던 1500대를 훌쩍 뛰어넘는 수치”라며 “특히 디젤엔진 하나만으로 일궈낸 기록이라는 점을 고려하면 반응이 매우 뜨겁다는 것을 알 수 있다”고 말했다.

스토닉이 앞으로도 목표를 뛰어넘는 판매실적을 낼 것으로 기아차는 기대하고 있다.

사전계약 결과 남성고객 비중이 52%로 여성고객 48%보다 다소 높았다.

연령별로는 30대 34.8%, 20대 22.5%로 높은 비중을 차지했는데 이는 기아차가 스토닉 주요 고객층으로 2030세대를 겨냥한 것과 일치한다. 40대는 19.1%, 50대는 14.7%, 60대는 8.9%를 각각 차지했다.

트림별로는 고급트림인 프레스티지가 55.9%로 가장 높은 비중을 보였다. 프레스티지 가격은 2265만 원으로 하위트림인 트렌디 2075만 원, 디럭스 1895만 원보다 비싸다.

선택사양 가운데 7인치 스마트 내비게이션 채택률이 88%로 가장 높았다. 이어 자동요금징수시스템 73.7%, 후측방충돌경고 65.9%, 드라이브 와이즈 37.7% 등 순이었다.

색상은 클리어 화이트가 43.1%, 스모크 블루가 21.8%를 차지했다.

기아차가 4월1일부터 7월24일까지 빅데이터 소셜 버즈량을 분석한 결과 스토닉 관련 버즈량 가운데 83%가 긍정 반응률을 보였다.

서 실장은 “긍정 반응률이 경제성 24.5%, 디자인 22.4%, 안전 12.3% 순으로 높았다”며 “스토닉의 강점에 고객들이 많이 공감하면서 초기 계약 붐이 인 것”이라고 설명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임수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