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의 갤럭시노트7 재활용 스마트폰 ‘갤럭시노트FE’가 국내시장에서 인기를 끌며 이동통신시장이 과열에 가까운 수준으로 치닫고 있다.
9일 이통업계에 따르면 갤럭시노트FE 출시 첫날인 7일 이통3사의 번호이동건수는 2만190건에 이르렀다. 이틀째인 8일에는 2만3972건으로 집계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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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삼성전자 갤럭시노트7 재생산 제품 '갤럭시노트FE'. |
이틀동안 SK텔레콤의 이용자수는 692명 줄어든 반면 KT는 528명, LG유플러스는 164명 각각 늘었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발화사고가 발생하며 리콜과 단종을 결정한 갤럭시노트7의 미사용 제품과 부품을 재활용해 생산한 갤럭시노트FE를 국내시장에 40만 대 한정으로 출시했다.
갤럭시노트7이 출시 당시 역대 최대 예약판매량을 기록하는 등 흥행한 데 이어 갤럭시노트FE 출시 소식에도 소비자들이 적극적인 관심을 보이고 있다.
스마트폰 신제품 비수기에 갤럭시노트FE가 출시되며 일부 유통점들이 대량의 불법보조금을 지급하고 는 것이 번호이동의 급증을 이끌었다는 분석도 나온다.
갤럭시노트FE의 출고가는 69만9600원으로 책정됐다. 갤럭시노트7 출고가보다 30%정도 낮다. [비즈니스포스트 이승용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