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가 일부 가입자들의 요금을 이중으로 출금해 고객들의 항의를 받고 있다.
22일 KT에 따르면 21일 저녁 신한은행 계좌로 요금을 자동이체 납부하는 KT 가입자 60만 명의 5월분 통신요금이 이중으로 출금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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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황창규 KT 회장. |
피해고객들은 매달 21일을 자동이체 지정일로 정한 가입자들로 대부분 휴대전화 가입자지만 인터넷이나 유선전화 고객도 일부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피해고객들은 21일 저녁 5분 간격으로 같은 금액이 두 번 인출됐다는 문자를 받았고 인출 여부를 확인한 결과 실제로 두 번 인출이 됐다는 것이다.
고객센터 업무가 종료된 오후 6시 이후에 벌어진 일이라 피해고객들의 혼란이 더했다. 피해고객들은 이중 출금된 문자를 보고 고객센터에 연결을 시도했지만 상담사와 통화할 수 없었다.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와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KT 요금이 이중으로 인출됐다는 글이 쏟아졌다. KT가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기도 했다.
KT는 “즉시 신한은행 측에 상황을 통보하고 조치를 요청했다”며 “이중으로 출금된 금액은 22일까지 환불될 것”이라고 밝혔다. [비즈니스포스트 이승용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