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인터내셔날이 남성복사업을 적극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자회사 신세계톰보이에서 지난해 새롭게 선보인 남성복 코모도(COMODO) 매장을 올해 상반기에만 19개 열었다고 10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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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맨온더분 스타필드하남점. |
코모도 매장은 지난해 말까지만 해도 전국에 3개에 그쳤지만 현재 22개까지 늘어났다. 올해 말까지는 모두 25개 매장을 확보해 모두 150억 원의 매출을 거둘 계획을 세워놓고 있다.
코모도는 1986년 처음 나온 국내 1세대 남성복 브랜드로 2010년 회사가 부도난 뒤 사라졌다가 지난해 신세계톰보이에서 20~30대 남성을 타깃으로 브랜드를 재정비해 새롭게 선보였다.
제품 가격대는 재킷 20만 원 중반~40만 원 초반, 수트 30만 원 중반~70만 원 후반, 팬츠 10만 원 중반~20만 원 후반이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여성복 톰보이가 성공적으로 부활한 것처럼 코모도를 국내 정상급 브랜드로 다시 세워 국내 남성복의 전통을 이어나갈 계획을 세워뒀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지난해 야심차게 선보인 남성복 브랜드 맨온더분(MAN ON THEBOON)도 올해 상반기에 7개, 하반기에 12개 등 모두 19개 매장을 새롭게 열며 올해 말까지 모두 23개 매장에서 100억 원의 매출을 올리는 것을 목표로 세웠다.
맨온더분은 ‘클래식 수트의 대중화’라는 콘셉트로 합리적인 가격대라는 평가를 듣고 있다. 수트는 국내 중저가 남성복 브랜드 수준인 50만 원대, 재킷 30만~40만 원대, 팬츠 10만~20만 원대, 가방과 신발 20~30만 원대다.
매장은 국내에서 자체 제작한 남성복과 해외 브랜드 상품을 6대 4의 비율로 선보이는 멀티샵 형태로 운영하고 있다.
김형국 신세계인터내셔날 맨온더분 담당팀장은 “소비자들은 더 이상 가격이 싸다고 구입하지는 않는다”며 “이제는 얼마나 좋은 품질의 제품을 얼마나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할 수 있느냐가 중요하게 때문에 고객들이 기꺼이 지갑을 열 수 있는 제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은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