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공기청정기가 미세먼지 영향으로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4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공기청정기 ‘블루스카이’ 생산량이 늘어나 광주에 위치한 공기청정기 생산공장을 주말에도 가동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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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삼성전자 직원들이 광주 오선동에 위치한 삼성전자 광주사업장에서 공기청정기 '블루스카이'를 생산하고 있다. |
최근 황사 등으로 대기환경이 악화되면서 공기청정기의 수요가 증가해 올해 1분기 삼성전자의 공기청정기 생산량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배 늘어났다.
특히 올해 출시된 ‘블루스카이6000’의 인기가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 제품은 2014년 처음 출시돼 초미세먼지와 0.02 마이크로미터(㎛) 크기의 입자를 99% 걸러준다. 또 청정기능과 가습기능을 동시에 제공한다.
삼성전자는 블루스카이6000 외에 거실과 주방을 한꺼번에 정화해주는 ‘7000’, 이동이 간편한 ‘5000’, 아기방에 적합한 ‘3000’ 등 다양한 제품들을 출시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초미세 공기청정기 블루스카이가 거실처럼 넓은 면적까지 정화해 소비자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며 “황사철 실내공기 오염정도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블루스카이와 함께 건강하고 활기찬 일상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비즈니스포스트 윤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