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BBQ가 미국 차량 중심 소비 식문화에 맞춰 뉴저지주에 드라이브스루 매장을 열었다.
BBQ를 운영하는 제너시스BBQ는 24일 미국 뉴저지주 프랭클린 지역에 드라이브스루 타입을 처음 적용한 BBQ 프랭클린점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BBQ 프랭클린점은 매장 취식과 드라이브스루 이용이 가능한 약 40평(약 132㎡) 규모로 오픈했다. 해당 매장에서는 골든 프라이드 치킨과 시크릿 양념 치킨, 허니ᐧ소이 갈릭 치킨 등 K치킨 메뉴를 비롯해 떡볶이와 김치볶음밥, 군만두 등 K푸드를 함께 선보인다.
BBQ가 미국에서 처음으로 드라이브스루 매장을 선보인 프랭클린 지역은 교외 지역으로 차량 이동 중심 소비 특성이 뚜렷하며 매장을 이용하는 고객의 90% 이상이 현지인인 것으로 나타났다고 BBQ는 말했다.
BBQ는 “미국은 드라이브스루 형태 소비 방식이 보편화된 시장인 만큼 아직 진출하지 못한 지역을 중심으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확대하겠다”며 “현지 맞춤형 비즈니스 모델을 확대해 BBQ를 통한 ‘K푸드’를 전 세계에 더욱 확산시키겠다”고 말했다. 이솔 기자
BBQ를 운영하는 제너시스BBQ는 24일 미국 뉴저지주 프랭클린 지역에 드라이브스루 타입을 처음 적용한 BBQ 프랭클린점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 BBQ 미국 뉴저지주 프랭클린점 전경. < 제너시스BBQ >
BBQ 프랭클린점은 매장 취식과 드라이브스루 이용이 가능한 약 40평(약 132㎡) 규모로 오픈했다. 해당 매장에서는 골든 프라이드 치킨과 시크릿 양념 치킨, 허니ᐧ소이 갈릭 치킨 등 K치킨 메뉴를 비롯해 떡볶이와 김치볶음밥, 군만두 등 K푸드를 함께 선보인다.
BBQ가 미국에서 처음으로 드라이브스루 매장을 선보인 프랭클린 지역은 교외 지역으로 차량 이동 중심 소비 특성이 뚜렷하며 매장을 이용하는 고객의 90% 이상이 현지인인 것으로 나타났다고 BBQ는 말했다.
BBQ는 “미국은 드라이브스루 형태 소비 방식이 보편화된 시장인 만큼 아직 진출하지 못한 지역을 중심으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확대하겠다”며 “현지 맞춤형 비즈니스 모델을 확대해 BBQ를 통한 ‘K푸드’를 전 세계에 더욱 확산시키겠다”고 말했다. 이솔 기자